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에서 AVX, 번스(Bourns), 케멧(Kemet), 무라타(Murata), 파나소닉(Panasonic), 비쉐이(Vishay)와 같은 제조사에서 공급하는 콘덴서, 저항, 인덕터 등을 비롯한 최신 AEC-Q200 대응 패시브 부품군 판매를 시작한다.

제스퍼 라스무센9Jesper Rasmussen) 엘리먼트14 패시브 제품 글로벌 카테고리 디렉터는 “엘리먼트14는 최신 자동차용 제품을 원하는 설계 엔지니어 및 바이어들이 직면하는 문제와 빠른 제품 출시를 위한 요건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우리는 업계 최고의 공급업체에서 생산하는 AEC-Q200 대응 제품을 편리하게 검색 및 비교할 수 있는 원스톱 솔루션과 구매 채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AEC-Q200 대응 패시브 부품은 고온, 급격한 온도 변화, 내압 기능, 습도 저항 및 기계적 스트레스와 같은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정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자동차용 전자제품 용도에서 사용된다.  이러한 부품은 가혹한 자동차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가장 엄격한 AEC 표준에 부합해야 하며 웨어러블 기기, 의료기, 산업용 장비, 통신기기, IoT와 같은 기타 전자제품에도 적합하다.
 
3232 및 4032 패키지 사이즈로 제공되는 비쉐이의 소형 고전류 듀얼 인덕터 IHLD 시리즈는 자동차 및 상용 클래스 D 증폭기 회로에 최적화된 9.75mm x 9.14mm 크기의 패키지에 2개의 인덕터를 결합하여 설계에 매우 중요한 보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파나소닉의 FKS 시리즈는 정전용량이 늘어나고 동일한 캔 사이즈로 공간을 절약하며 자동차 관련 활용을 위해 강력한 내진동성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25개의 신규 부품 번호가 부여되는 FKS 알루미늄 전해 콘덴서 시리즈는 6.3 ~ 50V의 전압 클래스와 33 ~ 1800µF의 정전용량에 4x5.8 ~ 10x10.2mm의 SMD 캔 사이즈로 제공된다.

무라타의 최신 방사형 접점식 적층 세라믹 콘덴서인 RH 시리즈는 EMI 노이즈와 모터 서지 보호가 필요한 ECU 관리 용도에 적합하다. 무라타 RH 콘덴서 시리즈는 용제 저항력과 기계적 충격에 대한 내성이 뛰어난 동시에 최대 150도(°C)의 온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케멧의 초소형 ESR T598 고온고습 폴리머 전해 콘덴서는 85도(°C)-85%의 RH 부하에서도 1000시간 이상 높은 정전용량과 ESR 안정성을 제공한다. T598 유기 콘덴서(KO-CAP)는 세라믹 재질의 낮은 ESR과 전해의 고정전용량 및 탄탈룸의 우수한 용적효율을 하나의 SMD 패키지로 제공한다.

번스의 CST0612 시리즈 4 터미널 전류 감지 저항은 0.5 mΩ에 불과한 낮은 저항을 제공하며 최대 1W의 정격전력 처리가 가능한 0612 패키지로 제공된다. CST0612 시리즈는 합금 전류 감지 요소가 적용돼 열 기전력(EMF)과 저항온도계수(TCR)가 뛰어나다.

AVX 유리 캡슐형 트렌스가이드(TransGuard) VGAS 멀티레이어 바리스타 시리즈는 1206에서 2220에 이르는 고안정성 SMD 케이스 사이즈, 양방향 및 과전압 보호를 위한 16 ~ 65Vdc의 넓은 사용 전압 범위, 더욱 우수한 전류 및 에너지 처리 기능, 빠른 턴-온과 OFF 상태에서도 EMI/RFI 감쇠가 가능한 등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엘리먼트14는 이와 같은 자동차 산업을 위해 우수한 내저항성을 갖추도록 개발된 4만3000종이 넘는 업계 AEC-Q200 대응 패시브 부품을 주문 즉시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AEC-Q200 대응 패시브 부품은 엔진 관리, 구동렬, 편안한 승차감과 인포테인먼트를 위해 엄격한 안전 및 보호 기준이 요구되는 전자제품 분야에 적합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