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무풍에어컨 ‘Q9500’이 출시 4개월 만에 국내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2분에 1대 하루 평균 800대 이상 팔린 셈으로 전년 동기 프리미엄 에어컨 판매량의 2.3배에 달한다.

무풍에어컨 Q9500의 이런 큰 인기는 전국적인 무더위도 큰 역할을 했지만 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몸에 직접 닿는 찬바람 없이 시원함을 유지해 주고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걸러준다는 점, 냉방·청정·제습까지 4계절 내내 전기료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8일 염창동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서본점에서 찬바람이 직접 닿지 않는 ‘무풍냉방’과 초미세먼지를 99.9% 잡는 공청 기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 무풍에어컨 ‘Q9500’을 보고 있다.

지난 1월 출시한 무풍에어컨 Q9500은 강력한 회오리 바람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온도까지 빠르게 도달한 후 바람 없이도 실내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해 주는 무풍냉방으로 찬바람이 직접 닿는 불쾌감 없이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해준다.

또 무풍냉방 기능뿐 아니라 바람 없이 실내공기를 관리해주는 ‘무풍청정’과 ‘무풍제습’ 등 혁신적인 기능을 갖춰 환절기에는 공기 청정, 습한 장마철에는 제습 등 사계절 에어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상고온 현상으로 9월 초순까지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배송 지연에 따른 불편이 우려되므로 빠른 구매를 권장한다”며 “몰려드는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 전 생산라인을 풀 가동 중”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