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SS·V2X 기술 융합, 위치 정보의 보안성·정확성·신뢰성 보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와 V2X-칩셋 기업인 이스라엘의 오토톡스(Autotalks)가 GNSS 기술과 V2X 통신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V2X-인핸스드 GNSS(V2X-Enhanced GNSS)’ 솔루션을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은 도심의 도로, 터널, 주차건물에서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인증된 차량 위치 측정 기술을 제공한다.

양사가 새롭게 개발한 V2X-인핸스드 GNSS는 기존에 두 회사가 공동 개발한 V2X 칩셋 기반으로 구현됐다. 이 칩셋은 안전 및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무선 범위 내에서 차량 대 차량(Vehicle-to-Vehicle, V2V) 및 차량 대 인프라(Vehicle-to-Infrastructure, V2I)를 연결했다. 자율주행 차량의 효율성, 조정 능력, 안전한 드라이빙은 정확한 위치정보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이는 V2X 기술과 GNSS의 융합으로 달성할 수 있다. 

하가이 지스(Hagai Zyss) 오토톡스 CEO는 “자율주행을 위해서는 안정성, 정확성, 보안성을 모두 똑같이 다뤄야 하며 운전자라면 이중 어느 것도 포기하지 못할 것”이라며 “양사는 자율주행 차량에서 위치확인이 매우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V2X 위치확인을 최적화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V2X-인핸스드 GNSS 기술이 V2X-지원 인프라와 동작할 때는 차선-레벨의 정확도를 확정지을 수 있는 절대 위치를 자동차에 전달한다. 이러한 정밀도는 도심의 도로나 터널에서 내비게이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도로 및 차고지의 자율 주차와 가용공간 식별 등과 같은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개발하는 데 사용된다.

ST의 오토모티브 디지털 및 인포테인먼트 부문 상무인 안토니오 라델리(Antonio Radaelli)는 “자율주행의 보안성, 편리성과 그 외의 혜택들을 완벽하게 실현하려면 차량과 주변 환경 간에 안전하고 안정적이면서도 정확한 통신을 보장해야 하며 이를 통해 사물이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 차량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또는 도로공사 중이거나 전방에 사고가 발생했는지 등 주변상황을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오토톡스와의 성공적인 협력을 기반으로 위성신호 인증 지원 고정밀 오토모티브 GNSS를 위한 ST의 첨단 위치측정 기술 및 로드맵과 오토톡스의 첨단 신호-처리 알고리즘을 통합함으로써 안전하고, 정확하고, 안정적인 V2X-인핸스드 GNSS 시대로 순조롭게 이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