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카 지능형 애플리케이션·무선충전용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 ‘노르딕 nRF51824’
상태바
커넥티드카 지능형 애플리케이션·무선충전용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 ‘노르딕 nRF51824’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6.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딕세미컨덕터가 최신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의 지능형 자동차 애플리케이션과 차량내 무선충전을 위한 nRF51824 블루투스(Bluetooth) 저에너지(기존에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로 명명됨) SoC ‘nRF5182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RF51824는 IC에 대한 오토모티브 규격 AEC-Q100 스트레스 테스트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미 필드에서 입증된 노르딕의 매우 성공적인 nRF51822 블루투스 저에너지 SoC(256kB 플래시 및 16kB RAM 제품으로 구성)를 기반으로 구현됐으며 이와 동일하게 다양한 기능들과 성능을 제공한다.

TPS548D22 DC/DC 컨버터는 D-CAP3 제어모드 토폴로지를 채택해 온도에 대해 0.5%의 기준 전압 정확도를 달성하고 정확한 차동 원격 전압을 감지할 수 있어 극미세 서브마이크론 프로세서의 전압 변동에 대한 요구조건을 충족한다.

존 레오나드 노르딕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자동차 분야는 커넥티드 카의 등장과 차량내 커넥티드 에코시스템들이 급부상하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며 “이는 차량 내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한 블루투스 지원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부터 무선으로 제어 및 설정이 가능하도록 공장에서 설치된 다른 다양한 요소들에 이르기까지 더욱 확장돼 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이는 운전경험 향상, 안전, 진단을 위해 수많은 무선 센서를 포함하고 있는 차량내 커넥티드 에코시스템의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예를 들면 지능형 시트나 지능형 핸들, RKE(Remote Keyless Entry) 시스템, 지능형 미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지능형 사고 및 사건 근접 보고 등이 이에 해당되고 애프터-마켓 장비 공급업체들에게는 스마트 모바일 기기로 상호 통신이 가능한 혁신적인 차량내 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레오나드는 커넥티드 카의 기능 및 혜택의 잠재력에 대해 이것이 끝이 아니라고 지적하고 “스마트 모바일 기기의 차량내 무선충전은 아마도 가장 널리 사용되는 커넥티드 카의 기능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nRF51824가 주요 무선충전 표준인 에어퓨엘(Airfuel)을 위한 노르딕의 nRF5 SDK와 하나의 충전 패드에서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노르딕의 S130 SoftDevice를 지원하는 것도 이 이유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nRF51824의 샘플은 6×6 48핀 QFN 패키지로 현재 공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