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PC컴퍼넌트 및 주변기기 공급업체 웨이코스는 “컬러풀 테크놀로지(Colorful Technology)사의 파스칼 시리즈 첫 브랜드 제품인 ‘컬러풀 지포스 GTX 1080 아이게임(iGame) X-TOP 8G’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컬러풀 지포스 GTX 1080 아이게임 X-TOP 8G’는 지난 5월27일 출시한 ‘지포스 GTX 1080 파운더스 에디션’에 이어 자체브랜드로 출시하는 아이게임(iGame) 시리즈로 고성능을 지향하는 X시리즈의 최상급(TOP) 제품이다.

기존 제품과 비교해 더 높은 클럭인 1,708Mhz (부스트 클럭: 1,847Mhz)로 동작하며, 컬러풀 테크놀로지사 아이게임 시리즈만의 특징인 ‘원-키 오버클러킹, 실버 플레이팅 테크놀로지, 아이게임 퓨어 파워’를 적용해 성능, 안정성, 내구성 등 그래픽카드의 3대 요소를 최 정상급으로 끌어올렸다.

컬러풀 지포스 GTX 1080 아이게임(iGame) X-TOP 8G’

특히 컬러풀 테크놀로지사의 튜닝기술력을 기반으로 본 제품에 첫 번째로 적용된 “i-MSD(iGame-Modular Structure Design)”은 컬러풀 R&D팀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튜닝기술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i-MSD”는 그래픽카드 PCB의 변형과 그에 따른 내구성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모듈화된 “백플레이트”를 기본으로 GPU 등 쿨링을 위한 방열판 및 FAN 의 조합으로 구성된 통합 프레임을 제공하며, 통합된 프레임을 변형하지 않고 사용자가 원하는 백플레이트, 쿨러 등 자신만의 그래픽카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컬러풀 테크놀로지사는 이러한 모듈형 디자인을 채택한 백플레이트, 쿨러 등을 추가로 시판하여 더욱 더 다양한 디자인과 더 뛰어난 쿨링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컬러풀 지포스 GTX 1080 아이게임 X-TOP 8G’는8+8Pin 전원부 구조를 채택, 더욱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으며, GPU와 히트파이프 사이의 1mm “구리시트(Copper Sheet)”를 적용한 새로운 구조의 방열판과 더 넓어진 블레이드를 적용한 고성능 쿨링 팬을 구조화한 ‘3 피스 그루빙 디벌젼(Pieces Grooving Diversion)’으로 기존 제품보다 30% 더 높은 풍량과 이를 기반으로 한 뛰어난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또 컬러풀 아이게임 그래픽카드의 통합 소프트웨어인 ‘아이게임존(iGame–Zone)’을 통한 오버클럭으로 성능을 보다 쉽게 끌어올릴 수 있도록 했으며 그래픽카드 상단의 아이게임 로고의 RGB색상 등 그래픽카드의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