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전문 기업 젠하이저는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아델(Adele)이 유럽 및 북미에서 진행한 콘서트 투어 '언 이브닝 위드 아델(An Evening with Adele)'에서 젠하이저의 최신 플래그십 무선 마이크 시스템인 ‘디지털9000(Digital 9000)’을 활용해 공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아델 콘서트 투어의 음향팀은 사운드 왜곡과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무선 마이크 시스템을 찾아 나선 결과 젠하이저의 ‘디지털 9000’ 시스템을 선택했으며,아델과 3명의 코러스 팀의 보컬을 완벽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

젠하이저 디지털9000을 활용해 공연하고 있는 아델 콘서트 모습

데이브 브레이시(Dave Bracey) 아델 콘서트 투어의 총괄 엔지니어는 “이번 콘서트를 앞두고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 내기 위해 아델과 함께 여러 종류의 마이크를 테스트했는데 디지털9000을 테스트하는 순간 모두가 바로 이 제품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라며 “아델은 기존에도 젠하이저의 다른 마이크 제품을 사용했는데 9235 캡슐과 결합된 이번 디지털 9000 시스템의 사운드가 2배는 더 나았다”고 평가했다.

또 그는 “사운드 압축, 무선 신호 간의 혼선 등의 이유로 기존의 무선 마이크 시스템은 유선 마이크 시스템의 사운드 퀄리티를 내기 어려웠지만 디지털9000 시스템은 기존의 유선 마이크 시스템 대비 동등하거나 오히려 더 나은 사운드를 만들어 낸다”라고 설명했다,

젠하이저 디지털9000은 비압축 방식으로 인공적인 요소가 전혀 없는 순수한 사운드와 뛰어난 다이내믹스를 결합한 차원이 다른 디지털 오디오를 제공하는 플래그십 무선 마이크로폰 시스템이다.

UHF 대역에서도 비압축 오디오를 전송할 수 있는 유일한 디지털 무선 시스템으로, 풀 HD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다. 또 시스템의 뛰어난 선형성은 혼변조 발생의 위험을 제거하고 가용한 주파수 대역 내에서 주파수 간섭이 없는 대역폭을 최대한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