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프리미엄 브랜드인 라씨(LaCie)가 외장하드 ‘라씨 러기드 레이드(LaCie Rugged RAID)’와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LaCie Rugged Thunderbolt)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세계적인 제품 디자이너인 닐 폴튼 (Neil Poulton)이 디자인한 라씨 러기드 제품군은 휴대성과 함께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충격, 먼지, 물과 같은 외부 요인에 견딜 수 있도록 설계돼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루고 외부 활동이 잦은 전문가들에게 적합하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는 일반 모바일 드라이브에 비해 두 배 빠른 속도와 용량을 자랑한다. 또 동급 제품 중 유일하게 하드웨어 RAID 0과 1을 지원해 전문가 사용자가 업무 흐름에 따라 빠른 속도 혹은 데이터 보안 선택할 수 있다.

씨게이트, 라씨 러기드 레이드

라씨 러기드 레이드는 썬더볼트(Thunderbolt) 및 USB 3.0을 지원하며 두 개의 외장하드가 RAID 0로 기본 설정돼 최대 240MB/s 의 성능 유지가 가능하다. 이런 성능은 64GB 크기의 데이터를 5분 이내에 전송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를 이용해 편집도 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작업해야 하는 전문 사용자들이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또 미러모드(RAID 1 )로 설정할 경우 데이터가 두 내장 드라이브에 똑같이 저장된다. 즉, 하나의 드라이브에서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된 동일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원본과 백업본을 하나의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는 것으로 노트북에 충분한 저장 공간이 없는 전문가들이 외부 작업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4TB 용량으로, 64GB 메모리카드 60개에 해당하는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라씨 러기드 레이드는 약 1.5미터 높이에서 떨어지거나 1톤 무게의 차에 깔리는 정도의 충격을 견디도록 설계됐다. 또마개가 닽혀 있는 경우 제품 작동 중에도 IP 54 등급에 해당하는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즉, 가방에서 드라이브가 떨어거나 무거운 여행 가방에 눌리거나, 열대 지방의 비에 노출되는 상황 등에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썬터볼트 인터페이스 케이블로 최대 387MB/s의 데이터 전송 성능이 특징인 제품이다. 또한 라씨 러기드 레이드 제품군에 걸맞는 충격 방지, 방진,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라씨 러기드 썬더볼트는 HDD 와 SSD 두 버전을 제공하며, SSD 버전의 경우 최대387MB/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자랑한다. 이런 속도를 이용하면 100GB의 파일을 5분도 걸리지 않아 옮길 수 있으며, 파일 접근, 사진 및 비디오 편집 속도에도 끊김이 없다. HDD 버전의 경우 최대 122MB/s의 속도를 제공한다. 

이 두 제품은 모두 썬더볼트 및 USB 3.0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전원 케이블이 따로 필요없으며 특히 케이블이 본체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또한 두 제품은 ‘라씨 프라이빗 퍼블릭(LaCie Private-Public)’ 소프트웨어를 포함, 전체 드라이브를 비밀번호로 잠그거나 특정 볼륨을 AES 256비트 암호화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