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아이모션(iMotion) 모듈러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키트(Modular Application Design Kit, MADK)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팩트하고 유연성이 뛰어난 이 평가 시스템은 20W~300W 용량의 3상 모터 드라이브를 위한 확장 가능 설계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디자인 키트는 컨트롤러와 전원 보드로 이루어졌으며 센서리스 방식으로 돼 있으나 선택적으로 센서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디자인 키트를 사용하면 1시간 안에 완벽하게 동작하는 모터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고 설계자들은 몇 단계만으로 모터를 구동할 수 있다: 카드로 PC, 모터, 전원을 연결하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파라미터를 조절한다.
 

아이모션(iMotion) 모듈러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키트

이들 설계 키트는 각기 다른 모터 디자인에 사용하도록 4가지 구성으로 제공된다. 모든 키트는 디버그 인터페이스가 있는 제어 카드와 정류기 및 EMI 필터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전원 스테이지로 이루어진다. 모터 제어 소프트웨어가 사전에 설치돼 있으나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하기 편리한 GUI를 제공하므로 편리하게 파라미터를 조절할 수 있다. 표준화된 M1 20핀 MADK 플랫폼 인터페이스 커넥터를 통해서 각기 다른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라서 제어 보드와 전원 보드를 다양한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다.
 
FOC(field oriented control) 소프트웨어는 XMC130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센서리스(sensor-less) 모터제어를 지원한다. 또한 홀 센서나 혁신적인 3D 자기 센서를 사용할 수도 있다. XMC1302 제어 카드는 Segger J-Link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버거를 포함한다.

또한 이 툴은 소프트웨어 지원으로서 사용하기 편리한 μC-Probe 기반 GUI를 제공한다. 또한 인피니언의 무료 IDE(통합 개발 환경)인 DAVE나 케일(Keil), IAR, 아톨릭(Atollic) 같은 주요 ARM IDE를 사용해서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을 할 수 있다.
 
또 다른 제어 옵션으로서 하드웨어 기반 센서리스 FOC 제어를 지원하는 모션 제어 ASIC인 IRMCK099M을 사용할 수 있다. 이 ASIC은 별도의 디버그 인터페이스 카드로 제공된다.

4개 키트는 XMC1302 제어 카드에 μIPM IRSM836 시리즈나 μIPM -DIP IRSM505 시리즈(500V 또는 250V)를 탑재한 4개 전원 보드 중 하나를 조합한 것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