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3D 지도 업그레이드 및 MBC TPEG을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팅크웨어의 거치형 신제품 '아이나비 KB850R'에 차량용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를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운전자가 원하는 실시간 길 안내 기능과 최신곡 듣기 등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편리한 기능들을 미러링 하여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카링크’는 모든 길안내 앱을 미러링 할 수 있다. 운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T-MAP 뿐만 아니라 카카오내비(김기사), U+ 내비 , 올레내비, 아이나비, 아틀란 등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스마트폰 길안내 앱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 ‘아이나비 KB850R'에 적용된 유브릿지 미러링 솔루션 카링크 사용 예

또한 최신곡 듣기 관련해 ‘카링크’는 모든 앱을 미러링 할 수 있는 만큼 음악을 듣는 선택의 폭이 넓다. 멜론, 엠넷 외에도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뮤직 플레이어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카링크'는 차량용 내비게이션으로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제약 없이 보고 듣고 조작할 수 있는 무선 미러링 솔루션으로 국내 이동통신사를 모두 지원한다.

'카링크'는 2012년 출시 이후 국내에서는 팅크웨어, 파인디지털, 한라홀딩스(만도), 현대엠엔소프트, 아이머큐리, FMS, JY커스텀, 큐디스 등 대부분의 내비게이션 브랜드에 적용됐다. 2015부터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해외 수출 모델에 탑재돼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 이란 등 중동 전역과 러이사, 우크라이나 등 CIS 7개국 및 멕시코, 터키,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으로 수출되고 있는 최고의 미러링 솔루션이다.

문필봉 유브릿지의 미러링 사업부 팀장은 “카링크는 2014년부터 국내 시장 1위를 확고히 했으며 2015년부터 급속하게 해외사장을 개척하며 세계적인 솔루션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유브릿지는 이제 서비스의 양적 확대에서 질적 향상을 추구하고 있는 시점에 국내 내비게이션 1위 업체인 팅크웨어와 적극적 협력을 할 수 있게 돼 팅크웨어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력은 자동차 업계 및 내비게이션 업계가 나아갈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큰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