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는 차량 외부 조명용 새로운 멀티채널 LED 드라이버 IC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자동차 업계에서는 기존 조명 기능과 함께 새로운 LED 조명 기능도 지원할 수 있는, 확장성이 높으면서도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한 플랫폼 아키텍처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번 포트폴리오는 이러한 업계의 요구를 해결한 것이다.

LED 시스템은 디자인 요소의 구현이 가능하면서도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지원하기 위해 차량용 조명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LED 시스템은 단순한 기능의 외부 조명에서부터 적응형 상향등(ADB, adaptive driving beam) 및 첨단 전조등 (AFL, advanced front lighting), LED 매트릭스 전조등(ED matrix front lighting), 라이더(LiDAR)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다.

자동차 제조사와 조명 시스템 공급업체는 하이엔드 시장용의 첨단 제품뿐만 아니라, 중간 시장 및 엔트리급 시장용의 심플하거나 저가 제품을 원하는 강력한 시장 요구를 받고 있다.

시장에서 요구하는 광범위한 요구에도 불구하고, 협소한 시장을 대상으로 차별화되고 가성비가 높은 설계를 추구하는 것은 자동차 제조사와 조명 시스템 공급업체에게는 매우 어려운 과제였다. 이로 인해 설계팀은 유연성이 낮은 단일 제품을 설계하는 대신 확장성이 높은 아키텍처를 지원하는 플랫폼 솔루션을 선택했다.

NXP의 LED 드라이버 IC 포트폴리오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초기 개발 단계 및 대량 생산, 향후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매우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해당 포트폴리오는 ‘멀티페이즈 부스트(multiphase boost) ASLx500’과 ‘멀티채널 벅 ASLx416 드라이버 IP(multichannel buck ASLx416 driver IC)’의 두 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된다.

함께 사용할 경우 이 두 제품군은 거의 모든 LED 설정과 채널을 구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면서도 시스템 가격을 낮게 유지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세계적인 인정을 받은 NXP의 차량용 고전압 혼합신호 통합 플랫폼인 ABCD9 기술에 기반한다. 이 기술로 디지털 통합을 최적화해 적은 수의 외부 부품으로 최고의 견고성과 디자인 편리성을 확보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옌스 힌리히젠(Jens Hinrichsen) NXP 네트워킹 및 차량 액세스 부문 총괄 수석 부사장은 “자동차 제조사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에 연결된 자동화된 차량에 적합한 광범위한 새로운 조명 기능을 위해 미래지향적인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명 플랫폼을 원하고 있다”며, “NXP는 새로운 LED 드라이버 IC 포트폴리오의 디자인 요소로 유연성과 확장성을 선택했다. 차량용 LED 조명 아키텍처에 대한 NXP의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한 이 포트폴리오는 가성비와 성능, 품질, 견고성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