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는 다양한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지원을 위한 데이터 수집(data acquisition)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ioLogik 2542-WL1과 ioLogik 2512-WL1은 802.11a/b/g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해  무선 통신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장비와 M2M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ioLogik 2542-WL1은 와이파이를 이용해 아날로그 I/O 연결을 할 수 있으며, ioLogik 2512-WL1은 와이파이를 통해서 디지털 I/O 연결을 할 수 있다.

MOXA는 두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유선 이더넷, 와이파이, 2G GPRS, 3G HSPA 네트워크에 사용할 수 있는 보다 포괄적인 유형의 유연성 뛰어난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MOXA, ioLogik 2500

웬위안 니우(Wenyuan Niu) MOXA의 제품 마케팅 책임자는 “MOXA는 산업용 사용자들이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서 쉽게 센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하려고 한다’며 “와이파이는 작업 현장이나 원격지에서 유용한 통신 기술로서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새로운 무선 모델을 사용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데이터 수집에 와이파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두 종의 ioLogik 유닛은 연결된 센서 및 장비에 대한 자동 태그 생성 및 보고를 할 수 있다. 이 기능으로 사업자들은 대량의 필드 장비를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상의 MOXA의 MX-AOPC UA 서버와 함께 작동함으로써 네트워크 대역폭과 지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첨단 암호화 및 인증을 사용해서 상업적으로 가능한 가장 높은 보안 수준(WPA2/802.11i)으로 데이터 통신을 보호한다.

와이파이를 더한 ioLogik 2542-WL1과 2512-WL1은 4포트 비관리형(unmanaged) 이더넷 스위치와 2개 직렬 포트를 제공해 다양한 유형의 필드 장비에 연결할 수 있다. 또 직렬 포트는 모드버스(Modbus) RTU 프로토콜을 사용해서 장비로부터 데이터 폴링을 지원하며, 이 데이터를 모드버스 TCP나 AOPC 태그 형식으로 변환하고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서 전송할 수 있다.

이들 모델은 단일 IP 주소로 다중의 원격 I/O 장비와 통신할 수 있다. 슬레이브 이더넷 포트는 최대 8개의 데이지 체인 ioLogik E1200 확장 모듈을 연결할 수 있으며, 100개 이상 채널을 하나의 IP 주소로 변환할 수 있다. 나머지 3개 이더넷 포트는 어떤 이더넷 구동형 필드 장비로나 연결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