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코스, 컬러풀 테크놀로지 그래픽카드 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웨이코스, 컬러풀 테크놀로지 그래픽카드 공급계약 체결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5.1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PC컴퍼넌트 및 주변기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웨이코스는 전세계 그래픽카드 생산량 선두권 및 다년간 중국 현지 점유율 1위의 컬러풀 테크놀로지사(Colorful Technology)와 그래픽카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국내 그래픽카드 소비자는 “컬러풀 테크놀로지사”의 기술력 기반의 최상위 그래픽카드 아이게임(iGame) KUDAN 시리즈를 포함해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까지 전 라인업에 걸쳐 국내에서 정품 구매와 더불어 공식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컬러풀 테크놀로지 그래픽카드 공급 및 업무제휴 체결 조인식은 주식회사 웨이코스 고민종 대표이사와 컬러풀 테크놀로지 본사 임원 및 한국 지사장를 포함한 양사의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공급될 그래픽카드는 컬러풀 테크놀로지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낮은 DCR과 높은 임피던스로 그래픽카드 구동에 최적화한 전원부인 iPP(iGame Pure Power)로 보다 간결하게 회로를 구성해 발열을 억제, 높은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웨이코스 본사에서 진행된 컬러풀 테크놀로지 그래픽카드 공급 및 업무제휴 체결 조인식.

또 아이게임(iGame)등 주력 브랜드 그래픽카드의 PCB에 적용된 SPT(Silver Plating Technology)는 구리 재질로 플레이팅 하는 기존 기술 대비 2배 이상의 전기 전도율과 열 전도율을 구현, 많은 전력 사용과 열 발생이 불가피한 그래픽카드 동작에 있어 보다 최적화된 PCB로 GPU와 메모리, 전원부를 가장 높은 수준으로 구성했다.

특히 SPT는 그래픽카드가 고온, 고성능 환경에서 작동함에 있어 수명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냉납현상'으로 인한 그래픽카드 수명 단축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컬러풀테크놀로지 그래픽카드

또 아이게임(iGame) 시리즈에 있는 오버클럭 버튼은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만으로도 엔비디아가 권장하는 동작속도(레퍼런스 클럭)과 컬러풀 테크놀로지사의 기술력으로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린 오버클럭 모드를 버튼 하나로 작동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PC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관련 오버클럭 유틸리티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도 최상위급의 고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게임(iGame) 시리즈의 플래그쉽 모델인 쿠단(KUDAN) 제품은 컬러풀 테크놀로지의 기술력이 집약된 최고급 고성능 모델로, 전원부와 GPU 쿨링 솔루션을 재 구성하여 일반 제품 대비 최고 130% 이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쿠단(KUDAN) 시리즈의 하이브리드 쿨링 솔루션은 더욱 효율적인 공기순환을 통해 공랭과 수냉을 함께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웨이코스 관계자는 “타사 대비 매 해마다 제품의 품질과 성능이 크게 업그레이드 돼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된 컬러풀 테크놀로지사의 그래픽카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 보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플래그쉽급 제품인 쿠단 시리즈는 국내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의 사용자에게 그 어떤 제품보다 만족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많은 기대를 해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웨이코스는 컬러풀 테크놀로지사의 제품을 5월부터 기존 제품과 엔비디아사의 새로운(코드명:파스칼) GPU를 채용한 신제품인 지포스 GTX1080, GTX1070 시리즈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 기존 판매된 컬러풀 테크놀로지 사의 그래픽카드의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제품의 무상서비스를 3년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