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및 온라인 협업 소프트웨어 업체인 팁뷰어(TeamViewer)가 오는 5월5일 ‘세계 비밀번호의 날(World Password Day)’을 기념해 비밀번호 생성을 위한 5가지 주요 원칙을 공개했다.

팀뷰어는 사용자들이 강력한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것 외에도, 2단계 인증을 통해 보안 계층을 추가함으로써 타인의 무단 접근을 차단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비밀번호 생성을 위한 주요 원칙은 아래 5가지 사항들로, 팀뷰어는 비밀번호는 마치 ‘속옷을 갈아 입 듯’ 주기적으로 바꿔주고 공개적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 5가지 원칙을 쉽게 기억하는 방법도 함께 제시했다.

1. 각 계정마다 다른 비밀번호를 생성할 것: 동일한 비밀번호를 여러 계정에 사용한다면, 단 하나의 계정만 유출돼도 나머지 계정들이 공격에 취약해지고 위험해질 수 있다.

2. 비밀번호를 공유하지 말 것: 비밀번호는 사용자 본인만 알고 있는 비밀 단어 혹은 문구를 의미하며 이를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항상 신중을 기해야 한다.

3.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할 것: 안전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중요하다. 계정이 도용되었다는 것을 인지할 때까지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고 절대로 잊지 않도록 해야 한다.

4. 개인 식별 정보를 사용하지 말 것: 여러 개의 강력한 비밀번호를 기억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많은 사용자들은 개인적인 의미가 있는 이름과 날짜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비밀번호를 쉽게 기억하려고 한다. 하지만, 범죄자들은 공개된 정보와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사용자 정보의 일부를 찾아내고 암호를 유추할 수 있다.

5. 2단계 인증을 사용할 것: 강력한 비밀번호의 사용이 가장 중요한 첫 번째 단계 이지만, 2단계 인증을 통해 보안 계층을 추가함으로써 보안 수준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는 계정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모바일 기기로 전송되는 보안코드와 같은 두 번째 단계를 추가적으로 거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팀뷰어는 자사 웹페이지를 통해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안드레아스 하이셀(Andreas Heißel) 팀뷰어 보안 담당자는 “팀뷰어는 사용자 보안과 개인정보보호에 우선 순위를 두고 있다”며,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여러 개의 비밀번호를 기억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항상 안전한 비밀번호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하나의 강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면서 보안수준을 유지하는 다양한 무료 옵션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