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흘간의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IT테인먼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IT테인먼트는 IT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로서 IT기기로 즐기는 놀이 및 문화생활을 뜻한다.

순간의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즉석카메라부터 고즈넉한 밤에 여럿이서 볼 수 있는 빔 프로젝터, 음악으로 분위기 살리는 블루투스 스피커 등 황금연휴에 함께 하면 더욱 빛나는 IT기기를 소개한다.

◇ 가족과의 특별한 순간, 아날로그 즉석카메라로 기록해요

디지털카메라와 달리 즉석카메라는 찍은 즉시 인화되는 사진으로 색다른 아날로그 감성을 선사한다.

한국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90’은 필름카메라의 복고풍 디자인과 가죽 느낌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네오클래식 블랙 색상과 브라운 색상 2종으로 구성된다.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0’

‘인스탁스 미니90’은 현재 출시된 즉석카메라 중 사양이 가장 높은 고급 기종으로, 셔터를 2번 눌러 1장의 사진에 이미지를 겹쳐 인화할 수 있는 ‘이중노출’ 모드, 야간 촬영에 용이한 ‘벌브모드’ 등이 있다. 실내외 어디에서든지 다양한 사진을 연출해볼 수 있다. 촬영부터 인화까지 전 과정을 가족과 함께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후지필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16일까지 ‘인스탁스 미니90 패키지’ 구입시 전용가죽케이스, 미니 3단 앨범, 마스킹 테이프, 레인보우 집게세트, 사진인화 10매 무료쿠폰, 경품 자동 응모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여행 중 함께 즐기는 음악,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야외에서 듣는 음악은 이어폰으로 들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을 준다. 가족의 취향을 반영한 센스 있는 선곡으로 여행의 분위기를 한 층 더 낭만적으로 바꿔볼 수 있다.

슬림한 바디와 선명한 컬러가 돋보이는 소니코리아의 블루투스 스피커 ‘히어고’는 작지만 강한 기능을 자랑한다. 790g의 무게로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으며 2개의 35mm 풀 레인지 스피커와 구리 소재 캡을 통해 초고주파 영역의 고음을 왜곡하지 않고 원음 그대로 선명하게 재현한다.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히어고’

또한 HRA 음질을 지원, 저음부터 고음까지 탁월한 소리를 제공한다.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NFC 등을 통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쉽고 최대 12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해 야외에서도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다.

◇ 옹기종기 모여 훈훈한 가족 영화 한 편! 초소형 미니빔

캠핑을 준비하고 있다면 늦은 밤 가족과 함께 보는 영화 한 편은 그 자체만으로 특별한 추억이 된다.

SK텔레콤의 ‘UO 스마트빔2’는 3m 거리의 스크린에서 최대 110인치 크기의 영상을 구현하고 80루멘(lm)급 밝기를 자랑하고 있어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4단계의 음량 조절 기능 외에도 가로, 세로 4.6cm에 120g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무게를 자랑하며 휴대성 역시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 ‘UO 스마트빔2’

‘UO 스마트빔2’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2시간까지 연속해 쓸 수 있다. 스마트폰·노트북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해당 기기의 화면을 벽, 스크린 등에 투사해 볼 수 있으며 무선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황금연휴와 여행주간이 맞물린 이번 5월 초를 맞아 가족 여행을 준비중인 사람들이 많다”며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감성 IT기기를 적극 활용해 오랫동안 추억할 수 있는 풍성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