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칩으로 통신 라인 카드·모듈 설계 간소화 ‘강점’

실리콘랩스가 100G/400G 코히어런트 광통신(coherent optical) 라인 카드와 모듈 설계를 간소화시키는 지터 감쇄 클록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신제품 Si534xH 코히어런트 광통신용 클록은 비싸고 풋프린트가 큰 VCSO(voltage-controlled SAW oscillator)에 의존하는 디스크리트 타이밍 솔루션을 대체해 데이터 컨버터에 적합한 낮은 지터의 레퍼런스 타이밍을 제공한다. 

실로콘랩스가 100G/400G 코히어런트 광통신용 새로운 클록 디바이스(Si5344H 및 Si5342H)를 출시했다.

단일의 고정 주파수를 지원하는 VCSO와 달리 폭넓은 주파수 범위에서 동작하며 BOM(bill-of-material)의 변경 없이 최대 2.7 GHz까지 주파수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Si5344H 및 Si5342H 클록은 업계 최상의 주파수 유연성과 50fs RMS의 지터 성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부품 소싱 작업을 간소화시키며 여러 번의 맞춤과정과 긴 납기 기간이 요구되는 VCSO를 2주의 짧은 납기기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클록 IC 솔루션으로 대체한다. 

지터 감쇄 PLL, 고주파 출력 드라이버, 소수점 분주 주파수 합성(fractional frequency synthesis) 및 DCO(digitally controlled oscillator) 기술을 통해 코히어런트 광 트랜시버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요한 클록킹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점도 강점이다. 디바이스는 오는 5월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실리콘랩스의 타이밍 제품을 총괄하는 제임스 윌슨(James Wilson) 수석 마케팅 이사는 “대역폭 증가에 따른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서비스 제공업체는 기존에 사용된 솔루션 대비 더 우수한 라인 카드 포트 밀도 및 비트 당 더 낮은 비용을 실현할 수 있는 100G/400G 코히어런트 설계를 요구한다”며 “새로운 디바이스는 기존의 VCSO기반 솔루션 대비 더 작은 풋프린트, 더 낮은 전력으로 코히어런트 광통신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고주파 클록 합성, 지터 감쇄, 엄격한 위상 잡음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