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온라인 컨디션 모니터링을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NI 인사이트CM 엔터프라이즈(InsightCM Enterprise)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NI는 본 솔루션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되는 고장 진단 및 문제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해 기업의 운영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NI 인사이트CM, DIAdem, 컴팩트RIO(CompactRIO) 등과 같은 NI IIoT 기술 플랫폼에는 배포 센서 측정, 엣지 프로세싱, 분석 및 개방형 통신, 데이터 관리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필터링해 유용한 정보를 정확한 시간에 담당 전문가에게 제공하고 빅 아날로그 데이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I, 온라인 컨디션 모니터링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NI 인사이트CM' 출시

미국에서 한국전력과 같은 발전회사인 듀크에너지(DUKE Energy)의 사례는 NI 인사이트CM의 효과를 입증해 준다.

듀크에너지는 80곳의 발전소에서 58GW급의 다양한 에너지를 생산 및 공급하면서 수명이 다한 중요 장비와 심각한 고장이 발생하는 새로운 탈유황물 가스플랜트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모니터링 기술이 필요했다.

듀크에너지는 60곳의 플랜트, 1000개 장비, 30000개의 센서를 온라인으로 모니터링해 실시간 분석하는 스마트 M&D(Measurement&Diagnostic)라는 프로젝트를 NI 컴팩트RIO 하드웨어와 NI 인사이트CM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온라인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했다.
 
버니 쿡(Bernie Cook) 듀크에너지 디렉터는 “인사이트CM은 타사의 하드웨어나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기에 용요하며 쉬운 라인센스 관리로 유지보수 비용을 혁신적으로 낮춰 새롭게 생성되는 채널을 확장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진다”며 “무엇보다 진동 분석가들이 더 이상 센서 데이터를 취득하는데 집중하지 않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선하며, 현장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쌓을 수 있게 된 점을 본 프로젝트의 가장 큰 성공으로 꼽는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