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판매 및 마케팅 기반 시장 공략 강화

팀 커뮤니케이션 협업 솔루션 ‘잔디’의 개발사 ‘토스랩’이 4월20일 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과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토스랩은 메가존의 국내 2위 도메인 호스팅 서비스인 Hosting.kr을 통한 전국 영업 채널을 확장할 수 있게 된다. 또 아마존웹서비스(AWS) 아키텍처 고도화 서비스 및 최적화 컨설팅과 함께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토스랩이 20일 메가존과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의 이번 협약 체결은 국내 AWS 클라우드 파트너 간 협업을 통한 최초의 시너지 창출 모델로 향후 높은 시장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단기간 동안 폭발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초기 설계부터 아마존 클라우드에 최적화돼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 중인 잔디 서비스는 클라우드의 장점을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SaaS(Software as a Services) 서비스”라며 “토스랩과 같이 혁신적인 SaaS 서비스 사업자와의 영업부터 기술, 마케팅 등 다방면에 걸친 긴밀한 제휴 협력을 통해 양사 모두에게 상호 이익이 되는 이상적인 제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토스랩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AWS로부터 ‘테크놀로지 파트너’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메가존은 국내 최초의 AWS 컨설팅 파트너이자 최상위 프리미어 파트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