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무선통신, 미래형 자동차 테스트의 최신 솔루션 공개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5월3일 대전 인터시티호텔과 5월4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NI 테스트 기술 포럼 201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테스트 기술 포럼은 테스트 업계 NI가 주관하고 5세대 이동통신(5G)을 준비하는 산학연관 협력 기관인 5G포럼이 후원한다. 테스트, IoT & Wireless & 5G, 미래형 자동차 3트랙으로 선보이는 본 행사는 최신 기술 동향과 응용기술에 관한 다양한 프리젠테이션, 협력사의 데모시연과 솔루션을 세션과 전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IoT & Wireless & 5G 트랙에서는 국내외 5G 기술개발 동향과 함께 IoT, RF 반도체 테스트 시장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플랫폼을 소개하고 배터리, 센서, 무선통신 등 IoT 디바이스 기능의 80%를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인다. 

특히 노키아가 지난 MWC 2016에서 14.5Gbps로 실시간 밀리미터파 통신 시연을 보였던 mmWave 플랫폼이 국내 최초 행사를 통해 공개된다. 

미래형 자동차 트랙에서는 ADAS 및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을 위한 차량 복합 영상 데이터 적용 사례와 6가지 차량신호를 통합한 인포테인먼트 테스트 솔루션이 발표된다. 더불어 모든 미래형 자동차에 적용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부품 테스트 기법도 확인할 수 있다. 

한정규 한국NI 전략마케팅 팀장은 “테스트 엔지니어들이 알아야 할 테크닉과 노하우를 기본으로 IoT, 5G, Wireless,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에서의 NI 스마트 테스트 시스템 적용 사례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기술 발전에 따라 요구되는 개발 방법부터 운영 측면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까지 본 행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로 진행되는 테스트 포럼에서는 전문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의 제품 상담과 데모시연이 함께 진행되며,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닥터드레 헤드폰, 드론 핼리캠, 스마트 밴드 핏빗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