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의 이사회는 오늘 최고 경영자로 블레이크 모렛(Blake Moret)을 선임했다고 4월20일 밝혔다.

블레이크 모렛은 현 로크웰오토메이션의 제어 제품 및 솔루션 (Control Products & Solutions) 부문 비즈니스 총괄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으로서 30여년 동안 로크웰 오토메이션에서 재직했으며, 올해 7월1일부터 CEO로서의 역할을 시작하게 된다.

기존 CEO 겸 회장이었던 키이스 노스부시(Keith Nosbusch) 는 2004년부터 CEO를 맡아왔으며, 65세를 맞는 올해, CEO 자리를 떠나 회장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도날드 R.파르펫, 이사회 임원은 “블레이크는 뛰어난 리더로서의 역량을 증명해 왔으며, 이 회사를 이끌 수 있는 준비된 인재다. 이사회는 최고 경영자 승계를 계획해 왔으며, 심사 숙고한 끝에 최고 경영자라는 새로운 역할을 블레이크에게 맡기기로 했다.

블레이크 모렛 로크웰오토메이션 CEO(좌측), 키이스 노스부시 로크웰오토메이션 회장(우측)

그는 이전의 키이스 회장의 성과를 바탕으로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스마트 매뉴팩처링 비전인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The Connected Enterprise) 를 강화하고 성과를 이뤄내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믿는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12년 동안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변혁을 이뤄왔다”고 말하며 “우리는 글로벌 제조 기술 리더로서 산업 자동화와 정보 솔루션을 위한 최대 업체가 됐으며, 산업을 주도하는 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업체로 자리 매김했으며, 이를 통해 우리 고객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CEO로 선임된 블레이크 모렛은 “뛰어난 글로벌 임직원과 함께 로크웰 오토메이션을 흥미 진진한 미래로 이끌게 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이다”며 “전문성을 가진 경영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과 솔루션, 산업 및 지역에 특화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전세계의 고객 관계를 강화할 것이며, 우리는 고객과 주주의 가치를 위해 더 노력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모렛은 로크웰오토메이션 제품 및 서비스, 솔루션 비즈니스의 세일즈와 비즈니스 관리 분야에서 30여년 동안 일해왔다. 1985년부터 세일즈 트레이닝 담당자를 시작으로 미국 본사 외에도 유럽과 캐나다의 조직의 좀 더 높은 역할을 지속적으로 맡아왔으며, 2011년부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제어 제품 및 솔루션의 수석 부사장으로서 아키텍처 및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와 함께 회사의 큰 축으로 지난 2015년 회계년도의 미화 36억의 매출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