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는 SSD 라인업의 첫TLC 제품으로 SSD220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시장이 SSD(Solid State Drive)에 의해 빠르게 대체됨에 따라 원가 경쟁력 및 작업 효율이 높은 TLC SSD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속속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트랜센드는 자사의 기존 SSD 라인업에 TLC 모델을 추가해 본격적인 SSD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제품은 SATA III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2.5형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로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과 안정적인 성능으로 데스크탑 및 노트북PC에서 최적의 업그레이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랜센드 SSD220S

트랜센드 SSD220S는 SATA III 6Gb/s 인터페이스의 TLC SSD로 고품질 브랜드의 TLC 낸드를 채택했다. 본 제품은 가장 수요가 높은 240GB, 480GB의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SSD220S는 SLC 캐싱(Caching) 버퍼를 지원해 쓰기 속도를 향상시켜주며 최대 읽기 550MB/s, 쓰기 450MB/s의 전송 속도를 보장한다. 또 DDR3 DRAM 캐시를 채용해 데이터 전송 효율 및 내구성도 더욱 높여 4K 랜덤 읽기/쓰기 작업 시 약 330MB/s의 속도를 지원해 부팅 디스크로뿐 아니라 프로그램 구동 시에도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SSD220S는 RAID 엔진 및 LDPC(Low-Density Parity Check)라 불리는 고급 에러 정정 코드를 내장했다. LDPC는 일반 ECC 기능보다 높은 안정성의 알고리즘으로 TLC SSD의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 알려져 있는 TLC 낸드의 한계를 극복하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웨어레벨링 기술을 적용해 전송 중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고 더욱 안전하고 보다 오랜 기간 SSD를 사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은 노트북, 울트라북 등과 같은 휴대용 기기에 적합한 컴팩트형 사이즈의 제품으로 실 사용시 보다 효율적으로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딥슬립(DevSleep)모드를 지원한다. 본 기능은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을 시 SATA 인터페이스를 차단, 초 저전력 상태를 유지시켜 배터리 소모를 막아 보다 오래 휴대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 밀리세컨드 이하의 빠른 응답 속도로 작업 복귀에 소요되는 시간도 거의 없다. 한편 본 제품은 PC 전용 소프트웨어 SSD 스코프가 제공된다. SSD 스코프를 통해 SSD의 상태를 간편하게 점검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기능 및 간편한 마이그레이션 기능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