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산업용 로봇과 함께 용접작업 등 토탈 자동화 솔루션 시연

쿠카로보틱스코리아가 4월13일부터 5일동안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공작기계전인 ‘제 
17회 심토스(SIMTOS) 2016 전시회’에 참가해, 저(低) 가반하중 로봇 부문의 신제품 ‘KR 사이버테크 나노(CYBERTECH nano) 시리즈’를 선보인다.

메탈-공작 기계 분야에 최적화된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쿠카의 산업용 로봇들과 함께 용접 작업을 시연하며 토탈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쿠카의 다관절 소형로봇 ‘KR 아길러스(AGILUS)’가 작업물을 고정시키며 섬세하게 위치를 조정하는 역할을 하고 ‘KR 사이버테크 나노(CYBERTECH nano)’가 높은 정밀도를 요하는 360도 용접 작업을 실행한다.

유럽 산업용 로봇 기업 쿠카로보틱스가 'SIMTOS 2016'에서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를 공개한다.

이번 전시를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6~10kg 하중의 물체를 안전하게 핸들링할 수 있는 동급의 산업용 로봇들 중 가장 우수한 파워와 진일보된 성능을 자랑한다. 

전 모델인 KR 6-2보다 47%나 크기가 작으며 0.04mm의 반복정밀도와 민첩성이 특징이다. 또 기존의 로봇들이 닿기 어려운 곳까지 도달 가능하며, 바닥과 벽면, 천장 및 각도에 상관없이 원하는 곳에 부착 가능해 공간활용도를 십분 높였다. 

이창훈 쿠카로보틱스코리아 대표이사는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저 가반하중 로봇군의 동급 제품 대비 우수한 파워와 성능을 자랑한다“며 “쿠카는 24시간 핫라인 지원 뿐만 아니라 개별 생산 현장에 최적화된 맞춤식 대응과 트레이닝을 고객사에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