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및 사례 소개

다쏘시스템코리아가 4월13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공작기계전 2016’ 스마트 팩토리 특별관에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컨소시엄으로 참가, 시뮬레이션 사상의 생산 현장 적용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차세대 운영 모델로써 자사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사례를 소개한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제조 공정 디지털화를 기반으로 제품의 기획, 마케팅과 연구 개발을 거쳐 생산과 서비스까지 연계되는 ‘커넥티드 스마트 팩토리’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최근 제조 환경은 최초 제조 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고객의 다양하고 복잡한 요구를 미리 반영한 가상검증을 진행하여 실제 작업에서의 변수를 줄여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스마트 팩토리’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정보의 연속성 보장과 시뮬레이션, 디지털 기반 빅데이터 분석의 최적화 및 이를 통한 실시간 의사 결정과 운영 및 공정의 효율성 극대화 등 제조 혁신을 위한 다양한 스마트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물류, 운송, APS 까지 제조공정 전 과정에서의 모든 정보를 취합, 용합하고 연동시켜 플랫폼 안에 담아내 ‘3차원 커넥티드 시스템’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이번 전시회에서 실제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상 항공기의 내부 디자인에 참여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통해 엔지니어링 설계의 검증 및 마케팅, 탑승객 피드백까지 스마트 제조를 위한 모든 영역에서 효율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가상 체험도 시연하고 있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다쏘시스템의 차세대 스마트 팩토리 환경 통합 플랫폼 솔루션은 차세대 제조 기업으로 변화를 원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최상의 효율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