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크롭·멀티 트래킹 등 다양한 부가 기능 지원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가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감도 풀프레임 4K 네트워크 카메라 SNC-VB77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SNC-VB770은 최저 조도 0.004룩스의 저광량, ISO 409600의 동급 최고 감도의 풀프레임 4K 네트워크 카메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4K 해상도의 30fps로 촬영할 수 있어 비디오 제작 및 보안 업계에서 유연한게 활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소니가 독자 개발한 35mm 풀프레임 엑스모어(Exmor) CMOS 센서와 이미징 프로세서를 탑재해 높은 해상도와 선명도, 저노이즈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다. 획기적으로 향상된 이미지 센서는 고감도의 어두운 환경에서도 훨씬 더 많은 빛을 캡처할 수 있어 육안으로 구분하기 어려운 어두운 밤이나 낮은 광량의 실내에서도 선명한 컬러로 비디오 촬영을 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가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감도 풀프레임 4K 네트워크 카메라(모델명: SNC-VB770)를 출시했다.

또 빠른 셔터 스피드로 번짐 없는 이미지를 캡처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문자나 숫자, 사람의 얼굴 표정까지 구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영역별 노이즈 감소 기술이 적용돼 경계, 질감, 하늘과 같이 고른 색의 영역 등 일정 패턴을 기준으로 이미지를 선택적으로 구분해 노이즈를 효율적으로 억제함으로써 영상 품질을 향상시키며 디테일 재현 기술로 더욱 자연스럽고 정확한 묘사가 가능하다.

SNC-VB770은 광각에서 망원까지 다양한 알파 E마운트 렌즈와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어 시내 거리, 교통, 항구 또는 중요한 인프라 시설과 같은 보안 감시 분야나 방송, 생태 연구 등 다양한 비디오 캡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부가 기능 갖춰 보안 시스템의 활용도를 높인 점도 눈에 띈다. '지능형 크롭(Intelligent Cropping)' 기능을 통해 전체 장면 또는 최대 4개의 '관심 구역'을 설정해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풀 HD 해상도로 이미지를 스트리밍 하면서 원하는 부분만 4K 해상도로 감상할 수 있어 대역폭과 저장 공간을 축소하는데 효과적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풀프레임 4K 네트워크 카메라 SNC-VB770은 소니의 핵심 이미지 센서 및 4K 영상 처리 기술이 적용돼 보안 분야는 물론 상업용 비디오 촬영 등 새로운 응용 분야에도 활용하기 적합하다"며 “야간을 비롯해 테마파크, 미술관, 동물원 및 다양한 사업 분야에 존재하는 저조도 환경에서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유연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