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미화 8억 달러의 자사주재매입 권한 확대

브로케이드와 무선 네트워크 전문기업 루커스 와이어리스(Ruckus Wireless)가 4월5일 브로케이드가 현금 및 주식거래 방식으로 루커스 와이어리스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브로케이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루커스의 무선 제품을 브로케이드의 시장 선도적인 네트워킹 솔루션에 추가하면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브로케이드는 이번 인수 건을 회계연도 2017년 1분기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수익에 반영할 예정이다. 브로케이드 내에서 루커스 조직 운영은 루커스의 현재 CEO인 셀리나 로(Selina Lo)가 맡게 된다.

계약 조건에 따라 루커스의 주주들은 보통주 1주당 현금 미화 6.45 달러와 브로케이드 보통주 0.75주를 받게 된다. 거래 가치는 브로케이드 주식의 2016년 4월1일자 종가 기준으로 루커스 보통주 당 미화 14.43달러, 또는 대략 총 15억달러에 해당한다. 예상되는 순수 현금 유입분은 대략 12억 달러에 달한다.   

기업들이 사업을 점점 디지털화하면서 민첩성을 지원해 줄 수 있는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필요로 하고 있다. 차세대 뉴 IP(new IP) 아키텍처를 통해 네트워크를 혁신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배포 및 확보를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다. 

브로케이드와 루커스의 합병으로 데이터센터에서부터 무선 네트워크 엣지까지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순수 네트워킹 전문 기업이 탄생하게 됐다. 또 합병이 마무리되면 각 사의 고객 및 파트너들에 대한 교차 판매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대기업, 초중고 및 고등 교육, 정부, 숙박, 그리고 서비스 공급자 등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로이드 카니 브로케이드 CEO는 “브로케이드는 이번의 전략적 합병을 통해 루커스의 빠르게 성장하는 무선 LAN 제품으로 시장 확대 및 기술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양 사의 포트폴리오를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고 회사의 성장과 가치 창출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수는 루커스의 모든 지분을 교환오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환오퍼의 완료는 미국 및 국제공정위의 검토와 루커스 보통주 지분의 과반수 제출을 포함한 관습적 조건에 달려있다. 양사는 각각의 이사회가 승인한 합병 건이 회계연도 2016년 3분기에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