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 ‘글로벌 핀테크 챌린지 2016’ 해커톤 결승 진출
상태바
KTB솔루션, ‘글로벌 핀테크 챌린지 2016’ 해커톤 결승 진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4.0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5일 런던 ‘레벨39’서 결선

KTB솔루션이 4월15일부터 17일까지 런던 레벨39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핀테크 챌린지 2016” 결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랍에미리트(UAE) 대형 은행인 ‘에미레이트NBD’ 은행이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 핀테크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인 이슬람 금융 IT시장에 뛰어들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1단계로 온라인 해커톤을 진행해 최종 결선 진출팀이 선발됐다. 2단계 결선은 4월15일부터 17일까지 글로벌 핀테크의 본산인 런던 레벨39에 각국에서 선발된 본선 진출 15~20개팀이 모여 경쟁을 벌인다.

레벨39는 영국 금융중심지인 카나와리프에 위치한 글로벌 핀테크 육성 기관으로 각종 글로벌 핀테크 행사가 개최되고 네트워킹과 지원이 이뤄지는 곳이다. 이번 대회 규정은 에미리트NBD 은행이 제공하는 오픈API를 이용해 결선 진출팀이 제시하는 서비스나 제품을 접목한 해커톤 형태로 운영되며 4월17일에 각 팀별 피칭 데모데이와 네트워킹이 진행된다.

최종 우승팀은 2만유로(약 2700만원 상당), 2등은 1만2500유로(약 1700만원 상당), 3등은 1만 유로(약 13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이외 특별 기술상, 소셜미디어 상 등이 주어진다.

이번 해커톤의 주요 주제는 ▲고객 획득(Customer Acquisition & On-boarding) ▲고객 로열티 및 관여도 강화(Loyalty & Engagement) ▲중소기업 고객을 위한 뱅킹(SME Banking) ▲블록체인 및 IoT 시대의 뱅킹(Banking in the age of Blockchain & IoT) ▲이슬람 뱅킹서비스(Islamic Banking)의 5가지 분야다.

그동안 여러 핀테크 경연대회나 데모데이에서 비슷하게 다뤄지던 주제이지만 이번 해커톤에서는 이슬람 뱅킹서비스라는 독특한 분야가 눈에 띤다. 이슬람 뱅킹은 전세계 10억 무슬림들을 대상으로 한 금융서비스로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KTB솔루션은 기존 생체 인증 시스템인 ‘스마트사인’에 강화된 형태의 복합 생체 인증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된 기능으로 GPU 기반의 딥러닝 및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 특히 타인 수락율 부분에서 획기적인 안전성을 제공하는 신규 모델을 처음 공개 한다고 밝혔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금번 글로벌 핀테크 챌린지 대회결선 진출을 통해 중동권 금융시장 공략을 위한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판단한다. 준비 과정에서 금융위원회 핀테크지원센터를 통해 관련 정보와 지원을 제공받았고 한국의 우수한 기술력을 영국에서도 선보여 좋은 성과를 내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