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가 케이윌이 부른 태양의 후예 OST ‘말해! 뭐해?’가 3월4주차(3월21일~3월27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소리바다는 단순히 드라마의 인기뿐 아니라 쟁쟁한 음원강자들이 OST에 참여해 차트 상위권 독식이 오래도록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1위의 ‘말해! 뭐해?’ 외에도 2위에 거미 ‘유 아 마이 에브리팅(You Are My Everything)’을 비롯해 매드클라운과 김나영이 함께 부른 ‘다시 너를’이 3위에, 다비치가 부른 ‘이 사랑’이 4위에, 그리고 새롭게 차트에 진입한 린이 부른 ‘위드 유(With You)’가 5위에, t윤미래가 부른 ‘올웨이즈(ALWAYS)’와 엑소의 맴버 첸과 펀치가 부른 ‘에브리타임(Everytime)’도 각각 8위와 11위에 머물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다.

소리바다는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101의 미션 곡들이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연습생 팀 소녀온탑의 ‘같은 곳에서’가 9위, 다른 연습생 팀 7 고 업(go up)의 ‘얌얌(Yum-Yum)’이 16위에, 공식 테마곡 ‘픽미(PICK ME)’가 20위에 랭크 됐다.

드라마 OST와 예능 프로그램의 차트 독식 속에 장범준이 2집 앨범을 발표해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빗속으로’가 6위에, ‘그녀가 곁에 없다면(결혼 행진곡을 활용한 신곡)’이 7위에, ‘사랑에 빠졌죠(당신만이)’가 10위에, ‘봄비’가 14위에, ‘사랑에 빠져요(금세 사랑에 빠지는)’이 18위에 오르며 다섯 곡을 상위권에 랭크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봄에 맞춰 신보를 발매한 장범준을 시작으로 인기 드라마를 비롯한 TV 예능프로그램의 음원 강세로 경직돼 있던 음원차트를 해소시켜줄 수 있는 가수들의 신보 소식을 기다려본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