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중과 업체에게 컬러트렌드로 반응을 얻기 시작한 미국의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 ‘팬톤’이 발표하는 ‘올해의 색’은 파스텔톤의 분홍색(로즈쿼츠)와 하늘색(세레니티)이다.

두 색은 전통적으로 여성성을 상징하는 핑크톤과 남성성을 상징하는 블루톤에 해당하는 색이지만 이러한 고정관념도 이제 옛날이야기가 됐다. 특히 핑크는 최근 톤 다운으로 세련미를 더하거나 골드, 실버 등의 메탈 컬러가 가미되는 등 다변화하며 성별 구분 없는 젠더리스 컬러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컬러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적용한 업계에서는 로즈쿼츠 컬러의 신제품들이 단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소비자층을 사로잡기 위한 핑크 컬러 IT 기기 2종을 제시했다.

삼성 노트북 9 메탈 모던 핑크

삼성전자가 2016년 1월 최신 기술력에 트렌디한 ‘모던 핑크’ 컬러를 입혀 선보인 ‘삼성 노트북 9 메탈’은 IT 기기도 패션 아이템의 하나로 인식하는 젊은 소비자층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풀 메탈 바디의 견고한 내구성과 여성뿐 아니라 남성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소화할 수 있는 차분하고 톤다운 된 모던 핑크 컬러를 입혀 세련된 외관을 완성시켰다.

15인치 대화면과 6.2mm 슬림 베젤을 갖춘 ‘900X5L’ 모델과 약 840g의 무게 및 13.4mm의 슬림함을 자랑하는 ‘900X3L’ 모델은 풀 메탈 바디에 강건한 설계로 내구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또 180도로 펼쳐져 마주보는 사람과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컨설팅 모드로 편리성이 더해졌다.

기어 S2 클래식 로즈 골드

2016년 2월 국내에 정식 출시된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기어 S2 클래식’ 로즈 골드는 CES 2016에서 처음 공개된 뒤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됐다. 18K 로즈골드 소재를 적용해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구현했고 정장과 캐주얼,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