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퍼센트가 ‘DSC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등 유력 벤처캐피탈(VC) 3사에 신규 지분 투자를 유치했고 투자금액은 45억이라고 밝혔다.

작년 머스트홀딩스, 은행권 청년창업재단, KG이니시스에 이은 지분 투자유치로 8퍼센트는 P2P대출 중개 불과 1년 만에 총 180억 원에 달하는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이는 국내 핀테크 업권 최대 규모다.

8퍼센트는 이번 지분 투자유치가 자사의 사업운영 능력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아 가능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8퍼센트는 현재 국내 최대채권투자자 6700명 보유, 누적대출 170억 원을 돌파했고 3월내로 대출채권 1000호 발행을 앞두고 있다.

8퍼센트가 DSC인베스트먼트, SBI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등 유력 벤처캐피탈 3사에 신규 지분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벤처캐피탈 3사는 단순히 8퍼센트 서비스의 빠른 성장세만 주목한 것이 아닌 사회 전반적으로 긍정적 효과를 창출하고 금융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기업가치를 더욱 중요하게 판단, 투자를 결정했다.

8퍼센트는 중금리 기반의 온라인 대출·투자 중개 플랫폼으로 고금리에 어려움을 겪는 대출자의 이자를 낮춰주고 기존 금융권에서 소외 받고 있는 소상공인과 비정규직 그리고 개인 사업가에게 적시에 자금을 공급해 금융업계 중간 사다리의 역할을 하고 있다.

8퍼센트는 투자금을 P2P금융 서비스 고도화에 적극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투자에 참여한 벤처캐피탈이 보유한 사업 운영노하우로 향후 8퍼센트의 성장 속도 또한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고금리 대출에 시달리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합리적인 금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우리 사회에 자양분이 될 수 있는 소상공인, 기업의 자금조달을 돕고자 했다”며 “P2P금융업체로서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중금리 대출은 물론 자동분산투자, 안심펀드 등의 시스템을 통해 투자자 보호에도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