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통합형 VCO 및 초저 지터 클록 분배 섹션을 갖춘 낮은 위상 잡음 인터거엔(integer-N) 신시사이저(제품명: LTC6951)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데이터 컨버터에 클럭을 제공하는데 이상적이다. LTC6951은 4개의 고성능 CML(current mode logic) 출력을 제공하며, 각 출력은 독립적인 저잡음 클록 디바이더와 디지털 지연 블록을 갖추고 있어 1.95MHz 및 2700MHz 사이의 폭넓은 주파수 범위를 커버한다. 총 115fsRMS 절대 지터값(SNR 기법)을 갖춘 LTC6951은 빠른 입력 주파수 및 고속 출력 데이터 속도로 데이터 컨버터에 클럭을 제공할 때 최고 수준의 SNR 달성을 위한 필수적인 낮은 지터 클록을 제공한다.

리니어, 클록 신시사이저 LTC6951

LTC6951은 출력 클록 확장을 비롯해 여러 개의 도터 카드 또는 대규모 데이터 컨버터를 갖춘 시스템에 필요한 대규모 클록 트리의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는 3개의 인공지능형 회로를 도입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독자적인 EZSync 출력 동기화 기법은 LTC6951 에서 모든 클록 디바이더 출력 간 반복적이고 결정적인 위상 관계를 보장하며 EZSync 지원 디바이스를 따르고 있다. ParallelSync 다중칩 병렬 동기화 기능을 통해 여러 개의 LTC6951 IC에 대한 출력은 공통적인 레퍼런스 클록으로 리타임(retime) 된다.

이 같은 특징은 나노세컨즈 범위에서 설정 및 보류 시간(hold time) 요건을 쉽게 충족시키는 레퍼런스 클록 영역으로 레퍼런스 조정의 동기화를 허용한다. EZ204싱크(Sync) JESD204B 서브클래스 1을 준수하는 동기화 기법은 기존의 두 가지 방식으로 구축되며 여러 개의 병렬로 연결된 LTC6951과 다른 EZSync 호환 클록 디바이스 간의 JEDEC 표준에 필수적인 SYSREF 및 DEVCLK 신호를 생성할 수 있다.
LTC6951과 설계하는 방법은 LTC6951Wizard 시뮬레이션과 디자인 툴을 사용해 간단하며, 리니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LTC6951Wizard 소프트웨어는 적절한 PLL 설정과 루프 필터 부품 값을 버튼 한 번의 클릭으로 제공하며, 개별적인 출력의 위상 잡음 및 지터를 정밀하게 예측한다. 성능 시뮬레이션 이외에, LTC6951Wizard GUI는 클록 디바이더, 지연 및 동기화 설정을 기반으로 하는 LTC6951 출력의 시간 도메인 결과를 시뮬레이트하는 스쿱 플롯(scope plot)의 특징을 제공하며, 설계 과정을 간소화시키고 회로 디버깅 위상에서 지원한다.

LTC6951은 −40 ~ 105도(°C) 의 전체 동작 정션 온도 범위에서 동작을 보장한다. 이 제품은 공간 절약형 5mm × 7mm, 40핀 플라스틱 QFN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