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가 듀얼 피드(dual feed) 고전력 통신장비와 데이터콤 보드를 위한 다이오드OR 컨트롤러(제품명: LTC4371)를 새롭게 출시했다.

LTC4371은 리던던트 전원 공급장치 간 완벽한 핸드오프를 제공하며 파워 쇼트키(Schottky) 다이오드와 관련된 히트 싱크를 N채널 MOSFET으로 대체해 전력 손실과 전압 강하, 솔루션 크기를 줄여준다. 

이 컨트롤러는 ±300V를 견디거나 가장 강력한 다이오드OR 솔루션을 위해 낙뢰로 발생되는 서지, 부하 스위치 또는 전원 단락회로 기간 동안 발생되는 더 높은 과도전압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내장형 션트 레귤레이트 전원은 350µA의 낮은 대기 전류 및 높은 임피던스 드레인 핀을 통해 큰 값의 외부 저항이 고전압 과도기간 동안 디바이스 전류를 안전하게 제한시킬 수 있다. 외부 과도 전압 서프레서가 필요 없게 돼 비용은 물론 제품 디자인을 소형화할 수 있다.

디바이스는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상적인 다이오드 MOSFET에 대해 낮은 15mV 순방향 전압 강하가 유지되도록 게이트(gate)를 조절한다.

입력 전원 단락회로 기간 동안, 과도 역 전류는 강력한 2A 게이트 턴오프 전류로 최소화된다. 강력한 5mA 게이트의 풀-업(pull-up) 전류는 MOSFET의 빠른 턴온을 보장하며 AC 정류 애플리케이션을 실현시킨다. 다량의 게이트 전류는 여러 개의 MOSFET이 고전류 50A 및 100A 애플리케이션으로 병렬로 배열될 때 충분한 구동 능력을 제공한다. 

LTC4371은 0도 ~ 70도 상업용 온도 범위 및 −40도 ~ 85도 산업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10핀 MSOP 및ㅍ3mm x 3mm DFN 플라스틱 패키지로 공급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