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가 온·오프라인 교육을 연계해 대학 전문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는 ‘WIU(What I Understood) 지식나눔카페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WIU지식나눔카페는 네이버 카페 내 새 카테고리로 추가돼 대학에서 진행되는 여러 강의들의 공식 카페를 한데 모아 제공한다. 교육 콘텐츠를 오픈하는 첫 번째 대학은 순천향대학교로 실제 진행되는 강의의 공식 카페를 개설하고 수업에서 활용되는 자료, 소감문, 과제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

특히 학교 측에서 새로 개설한 120여개의 카페들은 네이버가 제공한 오픈 API를 통해 카페 개설 및 운영 절차가 간소화됐다.

네이버 카페가 온·오프라인 교육을 연계해 대학 전문 교육 콘텐츠를 공유하는 WIU지식나눔카페를 정식 오픈했다

지식나눔카페는 개별 카페에 대한 회원가입 없이도 모든 게시글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예비 대학생들은 자신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한 자료를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사회인들 역시 전문 지식 습득을 위해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네이버는 전했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총괄이사는 “네이버 카페라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순천향대학교의 전문 교육 콘텐츠가 만나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WIU지식나눔카페가 탄생했다”며 “네이버는 플랫폼을 통해 유익한 정보가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유통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