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는 뛰어난 사운드와 공간감으로 음악 애호가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HD 800의 후속작 HD 800 S를 3월14일 출시했다.

HD 800 S는 HD 800에서 검증된 트랜스듀서 기술과 혁신적인 이어컵 디자인을 계승했으며 중간 음역대 및 베이스의 사운드를 보다 더 정교하게 다듬은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젠하이저는 HD 800 S의 케이블을 발란시드(Balanced) XLR4 케이블로 업그레이드해 제품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프리미엄 매트 블랙으로 마감 처리된 이어컵 등 변경된 컬러를 선보였다.

기존에 출시된 HD 800는 깨끗한 고음, 명료한 베이스와 4~51,000 Hz 대역의 주파수 응답을 자랑하는 선명한 사운드 등 뛰어난 성능으로 출시 이후 음악 및 오디오 애호가 사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으며,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젠하이저 헤드폰 ‘HD 800 S’

HD 800 S는 IE 800에 처음 도입됐던 혁신적인 흡수 기술(absorber technology)이 적용했으며 이 특허 기술은 흔히 ‘마스크 효과’라 불리는 현상을 중화시킨다. 음질을 떨어트리는 이 현상은 낮은 볼륨에서는 고음을 인식하지 못하도록 하는 동시에 낮은 주파수 대역에서는 큰 소리를 인식하지 못하게 한다. HD 800 S의 흡수 기술은 에너지 공명을 흡수해 주파수 응답에서 원치 않는 피크를 예방하며 모든 주파수 대역에서 음악의 섬세한 뉘앙스까지 재현한다.

HD 800 S는 전작의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오디오 성능을 향상시켰다. HD 800 에 탑재됐던 독특한 트랜스듀서 시스템은 HD 800 S의 핵심 기술로 섬세한 사운드를 재생해준다. 이 트랜스듀서는 현존하는 다이내믹 헤드폰 중 가장 큰 사이즈인 56mm에 달한다.

이 트랜스듀서의 크기에도 불구하고, 젠하이저의 전매특허 진동판은 혁신적인 링 디자인으로 고주파수에서 발생하기 쉬운 왜곡을 최소화시켜 총 왜곡율을 0.02%미만으로 유지해 준다. 이어컵 또한 음파가 비스듬하게 귀에 전달되도록 특수 설계돼 자연스럽고 공간감이 있는 음장을 제공한다.

트랜스듀서에는 특별 제작된 스테인리스 철망(stainless steel gauze)이 탑재됐고, 헤드밴드는 오디오 전문가가 선택한 여러 겹의 음향 감쇠 플라스틱 및 스테인레스 스틸로 설계됐으며, 커넥터의 접점은 튼튼한 접촉을 위해 도금됐다.

이어컵은 항공 공학에서 뛰어난 감쇠 기능으로 메탈을 대신하는 고품질 플라스틱으로 제작됐다. 매트 블랙, 실크 광택의 마감을 자랑하는 HD 800 S는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HD 800S의 외관은 뛰어난 음질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