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 연구기관 및 방산업체 개발자 대상.. 3월16일 대전컨벤션센터

MDS테크놀로지(이하 MDS테크)가 효율적인 무기체계 SW 개발을 위한 솔루션 및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2016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를 3월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장 환경의 첨단화 및 네트워크화 진전에 따라 임베디드 SW가 무기체계의 핵심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또 항공기 역시 첨단화, 장비 통합화로 SW규모가 급증하면서 SW 품질 경쟁력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MDS테크놀로지가 ‘2016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를 3월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MDS테크는 무기체계 SW의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SW 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국방 연구기관 및 방산업체 개발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인 무기체계 SW 개발을 위한 솔루션 및 적용 사례를 공유한다.

특히 LIG넥스원에서는 SW 신뢰성 시험 업무 프로세스를 현장 평가 준비 중심으로 발표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는 DDS 통신 미들웨어와 응용 SW 개발도구를 소개하며 관련 제품도 이번 세미나에서 시연할 예정이다. 

또 국내 최초로 FA-50 시제기에 탑재돼 비행시험에 성공한 MDS테크의 실시간운영체제(NEOS)와 통신 미들웨어(NeoDDS)가 힘정전투체계, 소형 무장헬기, 드론, 항공 엔진제어 등 신뢰성 기반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된 사례 소개를 통해 국산 시스템 SW의 현황과 발전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상헌 MDS테크 대표는 “무기체계 SW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SW개발단계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해야 SW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아직 미흡한 국내 국방/항공SW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임베디드SW.시스템산업협회가 후원하며 홈페이지(http://www.mdstec.com/seminar)에서 사전등록 후 무료 참가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