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 2016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 출전

KT가 3월4일 KT 광화문 사옥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드론레이싱팀 ‘GiGA5’(기가파이브)를 창단하고 오는 10일부터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Prix)’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GiGA5는 드론의 빠른 속도를 KT의 GiGA 서비스와 연계하여 표현하고, 기가급 기량을 보유한 정예 5인으로 구성된 선수단을 의미한 명칭이다.

KT가 국내 기업 최초로 드론레이싱팀인 GIGA5를 창단했다.

아울러 이날 국내 드론레이싱 저변 확대와 국제 수준의 대회 개최를 위해 한국드론레이싱협회(협회장 강희동)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T는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한국드론레이싱협회가 주관하는 드론레이싱 대회의 독점적 후원 권리를 갖게되며 향후 드론 대중화와 더불어 미래 ICT 스포츠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GiGA5에는 지난 12월 KT가 개최한 ‘제1회 GiGA 드론레이싱’ 대회 우승자 송근목 선수와 ‘2016 드론쇼 코리아 드론레이싱’ 우승자 김민찬 군(11세) 등이 포함됐다. 소속 선수 중 3명은 오는 3월10일부터 두바이에서 열리는 ‘2016세계 드론레이싱 대회(World Drone Prix)’에 참가하며, 3월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대회 출정식을 갖고 우승에 대한 각오를 다질 예정이다. 

이동수 KT 마케팅부문 IMC본부장은 “ICT 융복합 산업에 드론을 적극 활용 중인 KT는 지난해 말 도심 한복판에서 개최한 GiGA 드론레이싱 대회에 이어 이번에 국내 최초 기업 드론레이싱팀 창단을 통해 신개념 레포츠 저변 확대와 더불어 차원이 다른 GiGA 서비스를 적극 알리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