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과 적층 제조 솔루션 기업인 스트라타시스는 어도비(Adobe)의 3D 컬러 프린트 엔진(3D Color Print Engine)을 적용한 “크리에이티브 컬러 소프트웨어(Creative Colors Software)”를 출시했다.

자사의 오브젝 커넥트3(Objet Connex3) 3D 프린팅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한 스트라타시스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디자인에서 3D 프린팅까지 한번에 이어지는 워크플로우를 실현하며, 한층 향상된 컬러 구현 기능을 자랑한다. 

스트라타시스의 크리에이티브 컬러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의 많은 디자이너가 3D 프린팅의 효용을 누릴 수 있도록 어도비 포토샵 CC(Photoshop CC)와 스트라타시스의 오브젝 커넥트3를 바로 연동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는 번거로운 3D 프린팅 워크플로우를 거치지 않고서도 자신의 창의적인 창작물을 손쉽게 3D로 출력할 수 있다.

또 ‘크리에이티브 컬러’를 통해 컬러 스펙트럼이 확장된 생생한 그래디언트 컬러 팔레트, 더 나은 질감 표현 및 패턴 지원 기능 및 정확하고 신속한 컬러 프리뷰 등 한층 강화된 컬러 표현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장비를 거치지 않고 하나로 통합된 멀티컬러 복합재료 솔루션으로 융합시켜 자본적 투자와 이질적 프로세스를 줄임으로써 더 많은 보급을 유도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댄 얄론(Dan Yalon) 비즈니스 개발, 전략 및 버티컬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창조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분야를 선도하는 어도비와의 제휴는 더욱 단순하고 강력하며 만족스러운 컬러 3D 프린팅 경험을 구현하고자 하는 스트라타시스의 비전과 일치한다”며, ‘오브젝 커넥트3’와 크리에이티브 컬러 소프트웨어의 통합으로 컬러 구현 가능성이 폭발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양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달성해 나가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를 수립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얄론 부사장은 이어서 “어도비와의 협력을 통해 3D 프린팅의 사실성을 향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도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그리고 그들이 속한 주요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기능이 한층 강화된 컬러 솔루션을 제공해 3D 프린팅의 접근성을 확대하고자 하는 당사의 목표에 좀 더 근접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
어도비의 아딜 문쉬(Adil Munshi) 인쇄 및 출판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은 “이제 어도비 포토샵 CC 사용자는 스트라타시스의 오브젝 커넥트3 3D 프린터에 로컬, 혹은 스트라타시스의 다이렉트 매뉴팩처링(Direct Manufacturing)을 거쳐 직접 액세스할 수 있게 됐으며, 자신의 디자인을 완벽한 그래디언트 컬러와 세밀한 디테일을 적용해 손쉽게 출력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스트라타시스는 포토샵 CC와 스트라타시스의 다이렉트 매뉴팩처링(Direct Manufacturing)의 “파츠-온-디맨드(parts-on-demand)” 서비스를 직접 연동하는 새로운 컬러 워크플로우도 함께 발표했다.

스트라타시스의 크리에이티브 컬러는 향후 오브젝 커넥트3 3D 프린터를 구매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번들로 제공되며, 기존 오브젝 커넥트3시스템용을 위한 별도 구매 역시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