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4.2 인증, 새로운 기능 추가 발표

노르딕 세미컨덕터(이하 노르딕)가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싱글칩 솔루션인 최신 nRF52 시리즈 SoC의 첫 번째 제품인 ‘nRF52832’ 디바이스가 양산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양산 버전에는 이전에 발표되지 않았던 다양한 새로운 기능도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nRF52832 양산버전은 최신 블루투스 4.2버전의 블루투스 사양 인증을 획득했으며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에 암호화된 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LE 보안 연결’ 기능이 포함되었다. 

노르딕이 nRF52 시리즈 SoC의 첫 번째 제품인 ‘nRF52832’ 디바이스가 양산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또한 DFU(Device Firmware Upgrade) 보안 기능도 향상됐으며 더불어 개발자들이 해당 컨피규레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스택이 차지하는 메모리 용량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유연한 RAM 방식과 다중 마스터-슬레이브(Master-Slave) 네트워크를 동시 지원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다중 마스터-슬레이브 네트워크 동시 지원기능은 스마트워치를 다른 무선 센서의 허브나 스마트폰의 무선 주변장치로 동시에 동작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하다. 

nRF52832는 64MHz ARM 코어텍스(Cortex)-M4F 프로세서를 비롯해 저전력 2.4GHz 다중 프로토콜 무선 및 완전 자동화된 전력 최적화 기능을 탑재했다. EEMBC 215 코어마크(CoreMark)를 달성한 디바이스로서 경쟁 솔루션 대비 최고 60% 이상의 범용 프로세싱 파워를 지원한다. 

노르딕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인 파 하칸손(Pär Håkansson)은 “nRF52832에 대한 수요는 이전의 모든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신제품 출시 기록을 능가했으며, 이는 노르딕의 가장 큰 행사이자 많은 엔지니어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테크 투어(Global Tech Tour)의 성공도 크게 일조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