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ADuCM302x’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ADuCM302x 시리즈는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안 및 안정성과 같은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동작(active) 모드에서 38uA/MHz 미만의 전류를, 대기(standby) 모드에서 750nA 미만의 전류를 소모하는 ADuCM302x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하면 배터리를 교체 또는 재충전하기 전까지 기기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최종 사용자가 사용하기 편리하며 유지비용도 적게 든다.

이러한 뛰어난 효율성으로 인해 필요한 배터리의 개수와 그 크기가 감소하기 때문에 기기 제조사의 비용도 절감되고 배터리를 교체하기 어려운 애플리케이션도 새롭게 주목 받을 수 있다.

ADuCM302x 시리즈는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서 보안 및 안정성과 같은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장에서 대안으로 출시되는 제품의 경우 효율성 벤치마크를 달성하기 위해 종종 주요 성능을 포기하는 반면 ADuCM302x 시리즈는 안정성과 안전을 위한 기능을 전부 지원한다. 연결된 솔루션의 두뇌 역할을 하는 이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사물인터넷에 시스템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센서와 더 가까운 곳에서 지능적인 의사 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주력 제품이다.

ADuCM302x 시리즈는 호환이 가능한 센싱 기술과 무선 통신 기술에 ADI 보드 포트 폴리오를 보완하며 개발자들 고유의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라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개발 툴의 지원을 받는다.

이 시리즈 중 처음 공개되는 ADuCM3027과 ADuCM3029 두 모델의 차이는 플래시 메모리 용량에 있다(각각 128K과 256k). 독립적 산업 협화(Independent industry alliance)인 EEMBC(Embedded Microprocessor Benchmark Consortium)로부터 252점의 높은 ULPBench 점수를 받은 이들 제품은 다른 범용 프로세서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32비트 ARM 코어텍스-M3 프로세서는 성능과 전력 간의 올바른 균형을 달성하도록 구성하기 쉬우면서도 중요한 보안 및 안정성 성능도 제공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보호 매커니즘의 조합으로 암호화가 보다 빨라지면서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가 기기에 저장된 내용을 읽지 못하도록 하는 읽기 방지 기능도 제공된다. 또한 회로 내(in-circuit)에 쓰기 방지 기능을 제공해 기기가 허가되지 않은 코드로 인해 재프로그래밍되는 것을 막는다. 대기 모드에서의 전압 모니터링 및 플래시 메모리를 위한 오류 수정 기능을 통해 오작동이나 시스템 고장을 발생시킬 수 있는 손상을 막음으로써 안정성도 향상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