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 ‘증권플러스 for 카카오(KaKao)’(이하 증권플러스)를 운영 중인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최근 3개월 간 안정적으로 꾸준하게 오르면서 동시에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인 3대 업종을 살펴봤다. 해당 분야는 'OLED', '스마트홈', '로봇'으로, IT 라는 공통점이 있다.

가장 높은 수익률 기록한 'OLED'

지난 3개월 간 주식 시장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인 분야는 '올레드(OLED, 유기발광 다이오드)'다. 최근 디스플레이 기업들이 플렉시블(flexible) 디스플레이 생산을 위해 중소형 면적의 올레드 투자를 공격적으로 진행함에 따라 관련 시장에 대한 주목도가 오르고 있는 것이다.

또 기존의 삼성, LG 뿐만 아니라 애플과 중국 스마트폰 기업들도 자사 제품에 올레드를 채택하겠다고 밝히면서 관련 시장의 급성장이 예상된다. 올레드 관련주는 3개월 간 38.86%의 높은 상승세를 보였으며, 대표 기업으로는 LIG인베니아, DMS, 에스에프에이, 아이씨디 등이 있다.

자료; 두나무 증권플러스

IoT와 함께 빠르게 성장중인 '스마트홈'

두 번째로 주목된 분야는 ‘스마트홈’ 이다. 스마트홈 시장 규모는 2014년 기준 약 8조5000억 규모에서 2015년 10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스마트홈은 IoT(사물인터넷) 기술 접목이 용이한 산업으로 향후 IoT 시장과 함께 성장세가 가속화 될 것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스마트홈 관련주는 3개월 간 28.08% 올랐으며, 대표 기업으로 필룩스, 어보브반도체 등이 있다.

'수술용 로봇' 시장도 3개월 간 높은 상승

마지막으로 주목 받은 분야는 ‘수술용 로봇’이다. 로봇 산업은 제조용 로봇(자동화설비) 외에도 헬스케어, 교육, 재난대응 등의 분야로 도입이 가속화 되고 있다. 수술용 로봇 관련주는 3개월 간 27.03% 상승했으며, 대표 기업으로 미래컴퍼니, 고영 등이 있다.

송치형 두나무 대표는 ”증권플러스는 관심 종목 및 업계 동향까지 쉽고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증플 토픽’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용자들의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통계 및 빅데이터 기반의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국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는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로, 앱을 통한 간편한 주식 거래는 물론,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문 필진이 기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증권플러스 인사이트’를 통해 증권사 레포트가 커버하지 못하는 스몰캡 종목에 대한 분석 레포트를 제공하며 증권투자 관심 고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