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VR 콘텐츠 제작, VFX를 실사와 융합한 CG 기반의 VR 콘텐츠 공개 ‘눈길’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6’에서 ‘Life’s Good When You Play More’의 주제로 360도 가상현실(VR) 콘텐츠를 공개했다. 가상현실(VR) 공텐츠 공개가 처음인 LG는 새 전략 스마트폰 ‘G5’와 연동하는 가상현실 헤드셋 기기를 공개하며 VR 시장에 적극 나설 것을 밝혔다.

LG의 이번 컨텐츠는 국내 가상현실 컨텐츠 전문 기업 ‘매시브크리에이티브’가 제작했다. 국내 가상현실(VR) 시장에서 아직까지 촬영 기반의 콘텐츠가 대부분인 가운데 매시브크리에이티브는 ‘Vive studios’와 VFX를 실사와 융합한 CG 기반의 VR 콘텐츠를 제작하는 헐리우드 기술을 MWC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매시브크리에이티브가 제작한 LG ‘G5’ 롤러코스터 VR 콘텐츠 장면.

가상현실(VR) 콘텐츠 중 가장 메인인 ‘롤러코스터 VR’은 기존에 나와 있는 롤러코스터 VR 컨텐츠들과는 조금 색다른 느낌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다양한 시공간 속에 설치된 레일 위를 다이나믹하게 달리며 일반인들이 쉽게 경험해 보지 못하는 우주정거장과 깊은 바다 속을 360도 사운드와 함께 생생하게 제공한다. 

또 다양한 국가의 도심 속을 휘젓고 다니며 실제 롤러코스터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이색적인 코스로 관객들에게 보다 더 짜릿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줄 것으로 전망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