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및 웨어러블 기기들의 흔들림 보정 기술 구현을 위해 차세대 광학식 흔들림 보정(OIS)/ 자동초점(AF) 드라이버인 LC898123AXD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LC898123AXD OIS / AF 드라이버는 이미지 흔들림 보정, 자동 초점 컨트롤 및 하이브리드(H-bridge) 및 정전류 드라이브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DSP 코어를 다양한 아날로그 주변 소자들과 집적했다. 또 온칩 플래쉬 메모리를 추가함으로써DSP 프로그램과 조정 파라미터를 저장해 스타트업 시 기존의 메모리로부터 로딩하는데 필요로 하는 시간의 90%를 단축시켜준다.

온세미컨덕터 LC898123AXD

이 고집적 솔루션은 여러 종류의 이미지 센서들과 호환되면서도 OIS와 AF 기능이 카메라 모듈에서 신속하게 실행하도록 한다. 또한 이 칩의 높은 수준의 집적 기술 덕택에 매우 얇은 카메라 모듈이 가능하게 됐다.

토모후미 와타나베 (Tomofumi Watanabe) 온세미컨덕터의 지능형 전력 솔루션 사업부의 파워 솔루션 제품 담당 책임자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의 크기와 상관없이 점점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얻기 원함에 따라 새로운 모델 개발에 더욱 뚜렷한 이미지 선명도와 화질이 요구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LC898123AXD가 카메라 모듈 설계자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자신감을 표시했다.

LC898123는 최고 수준의 전류 소비 소모를 통해 배터리 수명을 개선시키도록 해준다. 이 소자에 집적된 DSP 성능과 유연성은 다양한 VCM 작동을 지원하며 특히 OIS/AF 시그널 프로세싱을 위해 최적화된 고성능 32-비트 DSP 는 서보 제어, 자이로 데이터 필터링 및 호스트 명령 인터페이스 등 여러 가지 많은 기능들을 포함한다.

또 LS898123은 휴대폰 개발자들이 CPU 소프트웨어를 교체하지 않고도 다양한 카메라 모듈 및 액츄에이터에 표준화된 명령을 사용하도록 메인 CPU로부터 카메라 모듈로의 명령을 표준화하는 ‘고급 명령’ 기능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이 제품 외에도 OIS/AF 평가를 가속화 시켜 개발 작업량을 줄여줄 수 있는 카메라 모듈 집적 전용을 위한 레퍼런스 디자인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