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타이젠 탑재, 2분기 미국서 출시 예정

삼성전자가 운전 경험을 새롭게 바꿀 커넥티드카 솔루션 ‘삼성 커넥트 오토’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6에서 공개한다.

자동차의 온보드 진단(OBD-II) 포트를 통해 연결되는 ‘삼성 커넥트 오토’는 실시간 알림 기능으로 운전자들의 안전 운전을 유도하며, 연료 소비를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 모델들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6(Mobile World Congress 2016)’ 삼성전자 부스에서 커넥티드 카 솔루션 '삼성 커넥트 오토' 를 소개하는 모습.

솔루션은 운전 습관을 개선할 수 있도록 운전 성향을 평가해 실시간 알림을 전송하며 사고가 났을 경우 운전자가 설정해 놓은 연락처로 바로 메시지를 전송, 향후 사고 대응 서비스 등과 연계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Find My Car’ 앱으로 차의 위치도 파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커넥티드 카에 있어서 보안을 최우선으로 두고 삼성 커넥트 오토에 보안 솔루션 ‘녹스(KNOX)’를 탑재했다. 타이젠 OS가 탑재됐고 와이파이 핫스팟 기능을 활용해 운전 시 음악과 영화, 게임 등의 컨텐츠를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사용 가능하다.

개발자는 타이젠과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삼성 커넥트 오토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로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할 수 있다. 솔루션은 2분기 미국에서 AT&T를 통해 처음 출시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