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가 오픈GL 이후 공개된 차세대 '벌칸(Vulkan) API' 1.0 버전의 출시에 맞춰 다양한 OS에서 다중 플랫폼 호환성을 제공하는 드라이버 지원을 발표했다.

엔비디아는 모든 케플러 및 맥스웰 아키텍처의 지포스(GeForce), 쿼드로(Quadro) GPU를 기반으로 벌칸 API를 활용한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호환되는 전용 드라이버를 최근 공개했다. 

엔비디아가 벌칸API 출시에 맞춰 다양한 OS 상에서 다중 플랫폼을 지원하는 드라이버를 발표했다.

그래픽 관련 API 표준안을 제정하기 위한 컨소시엄 ‘크로노스(Khronos) 그룹’에서 선보인 벌칸 API는 오픈GL과 달리 개발자에게 GPU를 직접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는 로우레벨 API다. 현재 엔비디아를 비롯해 구글, 픽사, IBM, 소니 등 세계적인 멀티미디어 관련 기업들이 크로노스 그룹에 소속돼 있다.

벌칸 API는 오픈GL, 다이렉트3D(Direct3D) 등 기존의 그래픽 API보다 지연시간이 적으며 멀티코어와 멀티스레드에 최적화 돼 기존 하드웨어에서도 새로운 수준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애플 기기에서만 돌아가는 그래픽 API인 메탈, 윈도우에서만 돌아가는 다이렉트X 12(DirectX 12)와 달리 윈도우, 리눅스, 안드로이드, 게임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벌칸 API는 오픈GL과 같이 오픈소스로 제공되며 어느 플랫폼에나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개발자 누구나 다양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PC, 모바일 및 임베디드 기기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제작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