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가 첨단 사물통신(M2M)용 카테고리1(Cat 1) LTE 무선모듈 출시를 밝혔다. 이 무선모듈은 LTE 연결이 아직 원활하지 않은 지역에서 폴백(fallback)용으로 활용되며 유럽 및 MENA(중동·아프리카) 지역의 2G 네트워크, 북미지역의 3G 네트워크 가동지역에 적용된다. 

젬알토의 신테리온(Cinterion) 솔루션을 통해 고효율 LTE 연결이 가능하며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이나 M2M에 필요한 내장형 프로세싱 작업에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특히 최고속도의 데이터전송속도보다는 LTE네트웍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장기내구성이 더 필요한 스마트 검침이나 트래킹, 추적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이상적이다.

젬알토의 신테리온 모듈은 소형폼팩터와 성능의 안정성과 함께 M2M에 최적화된 효율적 LTE 연결이 필요한 산업계의 수요를 충족시켜 주게 된다. 모듈 자체에 내장된 프로세싱 외에도 강력한 자바(Java) 가상기기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추가 프로세서 장치나 메모리칩을 장착할 필요가 없어져 전체비용이 줄어들게 된다. 또 IoT 기기의 크기나 복잡성 또한 줄일 수 있다. 개발자들은 기존의 대규모 코드베이스인 방대한 자바 생태계를 활용하고 검증된 소프트웨어 빌딩블록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어 신제품 개발의 속도를 앞당길 수 있다.

젬알토의 M2M 포트폴리오 및 전략사업부를 맡고 있는 악셀 한스만(Axel Hansmann) 부사장은 "신규 M2M 모듈은 여러 이형체계에서 이용 가능해 급성장중인 차세대 LTE 제품군을 글로벌 시장에 확대 출시를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