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마이어 리니어테크놀로지 CEO

격동, 기술, 변혁이 아날로그 반도체 시장을 움직이고 있으며 이러한 특성은 여전히 2016년을 정의하게 될 것이다. 단기적으로 글로벌 경제 변동성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우리는 풍부한 기회가 있는 분야로 장기적인 시야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

새로운 디바이스와 최종 시장에서 새로운 아날로그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글로벌 아날로그 반도체 시장은 계속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는 자동차, 통신, 에너지 효율, 공장 자동화, 산업용 사물 인터넷, 조명 및 의료용 계측기와 같은 광범위한 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변혁의 선두에 자동차 시장이 자리잡고 있다. 자동차 시장은 앞으로 10여년, 그리고 그 이후에도 혁신을 통해 이 분야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로더 마이어 리니어테크놀로지 CEO

자동차 시장은 지난 세기에도 진화의 길을 걸어오면서 기본적으로 내연 장치에 기반하는 차량을 바탕으로 매년 꾸준히 향상을 거듭해 왔다. 동시에 스타일링으로 진정한 혁신의 시작을 알리기 시작했다. 자동차 시장은 우리가 보고 운전하고 그리고 다른 차량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변혁의 중심에 있다.

이러한 변혁의 많은 부분은 자동차 전자장치의 혁신으로부터 올 것이다. 연료 효율, 안전성, 운전성, 신뢰성, 통신 및 편의성에서 대부분의 향상은 전자장치에 그 바탕을 두게 될 것이다.
리니어테크놀로지는 이미 오래 전에 이와 같은 변화를 깨닫고 우리의 설계와 고객 인터페이스, 생산 및 판매 노력을 떠오르는 자동차 아날로그 성장 기회에 초점을 맞춰 재조정했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은 당시 투자자와 심지어 직원들까지 거대 시장인 대표적 소비자 전자제품 시장에서 벗어나 막 형성되기 시작한 자동차 아날로그 시장에 뛰어드는 결정에 의문을 제기하면서 논쟁이 됐다.

역사는 우리의 선택이 옳았음을 증명하고 있다. 자동차 부문은 현재 리니어 전체 매출의 21%를 차지하면서 리니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최종 시장이 됐다. 자동차 시장에서 리니어의 남보다 앞선 시작은 네비게이션과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LED 조명 및 모든 종류의 자동차 전력 관리 분야에서 앞서나갈 수 있게 했다.

최근 출시된 LTC6811 배터리 스택 모니터를 비롯한 하이브리드·전기 자동차를 위한 리니어의 BMS 제품은 현재 도로 위를 달리는 많은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뿐 아니라 미래의 자동차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도로에서 검증된 고도로 정밀한 BMS 제품들은 자동차와 다른 모든 교통수단에서 리튬이온 배터리의 효율적인 이용을 가능하게 한다.

리니어의 혁신적 사일런트 스위처(Silent Switcher) 스위칭 레귤레이터 제품군은 높은 효율과 낮은 전자기 간섭(EMI)이 필수적인 자동차 전력 관리 요구사항에 이상적이다. 이들 제품들은 특히 안전과 운전성 향상을 위해 자동차에 점점 더 많이 탑재되는 많은 센서와 고분해능 카메라에 매우 적합하다.

하지만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 우리는 자동차가 운전자의 지원없이도 길을 찾고 충돌을 방지하면서 위험 상황에서는 제동하고 조정하는 영역으로 나아가고 있다. 자동차는 기술과 혁신을 결합해 왔으며 이러한 결합을 통해 미래의 모든 자동차는 다른 차량과 주변 환경과 상호작용하고 통신하는 네트워크의 일부가 될 것이다.

아날로그 시장을 형성하는 격동, 기술, 변혁의 원동력은 계속될 것이며 그 길은 길고 여전히 활짝 열려 있을 것이다. 2016년은 하나의 도전을 약속하지만 궁극적으로 밝은 전망을 약속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