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이 병무청에서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파운데이션(Oracle Cloud Application Foundation)을 기반으로 최신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 보다 빠르고 안정적이며 보안성 높은 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병무청은 정보시스템 선진화를 위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및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Oracle Exalogic Elastic Cloud)를 비롯한 다수의 오라클 미들웨어 제품을 도입했다.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는 자바 애플리케이션에 최상의 성능 및 안정성을 제공하며 오라클 웹로직 서버 기반의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제품 포트폴리오 전체의 성능을 극대화한다.

오라클은 병무청에서 이번 정보화 시스템 도입을 통해 지속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보다 강력한 IT 시스템을 구축, 이로써 국민의 정보 재산권을 보호하고 국가안보에 기여할 수 있게 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병무청은 ‘신 병무행정 정보화 시스템’을 통해 입영 신청 기간 등 트래픽이 집중되는 기간에도 안정적인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병무청 정보기획과장은 “국내 최초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오라클 어워드를 수상한 점에 대해 고무적으로 생각한다. 특히 병무청의 IT 아키텍쳐 및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병무청은 안정적인 신 정보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민들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가 안보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영혁 한국오라클 미들웨어 사업부 부문장은 “한국오라클은 모든 프로젝트를 진행함에 있어 고객의 기술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철저한 사전 준비를 원칙으로 한다”며 “이러한 노력이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파운데이션 영역에서 국내 기업이 최초로 수상자로 선정되는 성과로까지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병무청의 성공적인 신 병무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축 사업을 필두로 국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병무청은 이번 IT 시스템 개편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해 말 국내 최초로 ‘2015 이노베이션 파이널리스트 어워드(2015 Innovation Finalist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이 상은 매년 수 만개 이상의 오라클 제품 이용자 중 업무의 창의성, 아키텍쳐의 우수성, 선도적인 신 기술 도입 등의 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