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공학적인 디자인과 환경 친화적 소재 적용

벤큐(BenQ)가 e-리딩에 특화된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춘 아이케어 LED 스탠드 ‘위트(WiT)’를 출시했다. 벤큐코리아의 공식 협력사 모임 전산에서 유통하는 위트는 데스크 탑 LED 스탠드 제품이다.

벤큐의 스마일 커브 테크놀러지(Smile Curve Technology)가 적용돼 일반적인 램프 배광 범위보다 150% 가량 넓은 90CM의 범위에 동일한 광량을 공급해 한 부분에 집중되는 일반적인 조명에 비해 눈부심이 덜한 점이 특징이다.

또 벤큐 아이케어 모니터 백라이트에 사용되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IC 칩이 내장돼 눈을 피로하게 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없앴다. IEC 광학 방사선 안전 국제 표준을 준수한 LED 램프를 사용해 눈과 피부의 잠재적인 위험 요소를 줄였다.

벤큐의 e-리딩(e-reading) 모드를 활성화하면 조도 센서를 통해 주변 밝기를 감지해 디지털 스크린 사용에 최적화 된 밝기와 색 온도로 자동 설정된다. E-리딩 모드는 스크린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빛의 대비로 인한 눈부심을 줄여 눈이 편한 환경을 제공한다. 2700K에서 5700K까지 색 온도를 세부적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따뜻한 붉은 색 조명과 시원한 푸른 색 조명으로 분위기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는 점도 주요 특징이다.

이상현 벤큐 마케팅 팀장은 “높은 집중력을 요하는 업무, 학습 시에는 시원한 쿨톤(5700K), 휴식을 취하며 웹서핑 등의 가벼운 독서 시에는 따뜻한 웜톤(2700K) 계열로 색 온도를 설정하면 편안한 시야 뿐 아니라 업무와 휴식의 능률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