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27일 서울 세종로 KT광화문빌딩(WEST)에서 대한루지경기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KT는 이번 협약으로 100배 빠른 5G 서비스에 어울리는 동계 스포츠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과 주요 국제 대회 참가를 2018년까지 후원한다.

루지는 썰매에 누운 채 얼음 트랙을 활주해 시간을 겨루는 가장 빠른 겨울 스포츠다. 최대 시속 140km 가까이 올라간다. 현재 총 8명의 선수와 5명의 코치로 국가대표팀으로 구성됐다.

향후 KT는 루지연맹의 재정적 후원뿐 아니라 평창올림픽에서 세계최초로 선보이는 5G 기술을 통해 체계적인 기록 관리와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생생하고 스릴 있는 루지만의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 KT가 서울 세종로 KT광화문빌딩에서 대한루지경기연맹과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정재호 루지연맹 회장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준비중인 다양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으며 루지의 대중적 저변 확대와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형준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상무는 “루지는 동계종목 중 최고속도를 자랑하는 매력적인 스포츠”라며 “KT의 5G 기술과 루지의 접목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가 되도록 적극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