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위한 과학기술분야 장려 비영리단체 FIRST와 협력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는 2016년 ‘FIRST 로봇 경진대회 (FRC, FIRST Robotics Competition)’에 경기를 후원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 세계 7만5000 명 이상의 고등학생들이 참가 예정으로, 6주의 기간 동안 전문가 엔지니어인 멘토들과 함께 2016 FIRST STRONGHOLD 대회에 출전시킬 로봇을 직접 설계, 제작, 프로그램 및 테스트해보는 실질적 경험을 하게 된다.

ADI는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로봇의 움직임 및 균형 유지에 사용되는 센서 외에도 원활한 데이터 수집 및 신호 생성을 도와줄 다양한 툴을 제공할 예정이며, ADI 직원들은 멘토이자 심사위원 및 코치로서 재능을 기부하게 된다.

 

▲ 아나로그디바이스는 2016년 ‘FIRST 로봇 경진대회(FRC) 경기를 후원한다.

이외에도 ADI는 참가 학생들이 ADI 제품을 로봇에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웹페이지를 구축했다. FIRST는 발명가 딘 카멘(Dean Kamen)이 청소년들의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관심 제고와 참여 촉진을 목표로 설립한 비영리 단체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회장 겸 CEO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는 “ADI는 오랜 기간 동안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교육의 후원을 위해 힘써왔으며, 2016년 ‘FIRST 로봇 경진대회’ 시즌의 파트너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멘토십과 같은 재능기부활동부터 지속적인 재정적 지원 및 기술 공급에 이르기까지, ADI가 ‘FIRST 로봇 경진대회’에 대한 지원을 보다 확대하고, 차세대 혁신 리더들이 인류의 삶과 전 세계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솔루션 및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수 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올해 ADI는 코드 디버깅을 간소화하고 전기 공학의 기초를 소개해 줄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툴을 ‘FIRST 학생용 부품 키트’에 포함시켜 기부하고 있다. 학생들이 만든 로봇이 현장 에서 좀 더 정확한 위치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로봇의 움직임 및 회전의 정확도 측정을 가능케 하는 ADI 자이로스코프도 함께 제공한다. 이외에도 ADI는 로봇용으로 설계된 작고 견고한 외형에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기압계, 자력계로 구성된 관성 측정 장치를 제공하고 있다.

도날드 보시(Donald E. Bossi) FIRST 회장은 “FIRST는 수년에 걸쳐 지속적인 후원을 해 준 아나로그디바이스에 깊이 감사하고 있다”고 전하고, “아나로그디바이스는 기술 혁신의 세계적 리더로서 풍부한 새로운 발견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의 발명과 혁신을 주도할 다음 세대를 고무시키고 이끄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