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 관심.. 1분기 내 20개 게임 적용 예정

네이버가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각 게임사에 본격적으로 적용하기 시작했다고 최근 밝혔다. 네이버 카페 SDK는 유저가 게임 플레이 중 앱을 이탈하지 않고 바로 앱에 내재된 네이버 카페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개발 키트다. 

네이버는 지난 11월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어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에 대해 소개하고 이에 대한 공식 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게임사들의 문의를 받기 시작한 바 있다.

▲ 모바일 게임 전용 ‘네이버 카페 SDK(Software Development Kit)’가 각 게임사에 본격 적용되기 시작했다.

이를 적용한 후 게임 내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해진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실제 네이버 카페 SDK'를 적용한 '아케인 for kakao'의 경우, SDK 적용 후 게임을 하다가 SDK를 통해 공식게임카페에 가입한 인원이 전체 신규 가입자의 3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진우 네이버 g-link TF장은 “최근 네이버 카페 SDK 1.1.0 버전을 배포, 세로형 게임 지원 및 카페 내 전체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며 “네이버 카페 SDK는 게임 유저들의 반응뿐만 아니라 게임사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기능 개선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