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대형 가맹점 제휴 확대 및 교통카드, 플라스틱 카드 기능 등 오프라인 경험 확대 계획

네이버페이가 오픈 6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페이 서비스 중 최대 규모로 성장했다. 

지난해 6월25일 정식서비스를 출시한 네이버페이는 출시 첫 달 거래액이 1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6개월 만인 12월에 2000억원을 넘어섰다. 네이버페이의 월 이용자수도 325만명에 이른다. 

네이버페이는 네이버 아이디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 충전, 적립, 송금까지 가능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실물 쇼핑뿐 아니라 웹툰, 영화, 뮤직, 북스 등 네이버의 디지털콘텐츠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공연, 캠핑장, 호텔 뷔페 등 오프라인 공간의 예약과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예약 서비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실물 쇼핑과 예약, 디지털콘텐츠를 모두 포함한 총 결제 건수는 정식 출시 이후 6500만건을 돌파했다. 

네이버페이 정식 버전 출시 전후 탑 셀러 100개의 월 매출을 살펴보면 네이버페이를 통한 평균 매출 증가율은 6개월만에 66%를 기록하며 중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송금 대상의 계좌 번호를 모르더라도 네이버 아이디, 휴대전화 번호와 주소록만으로 간편하게 돈을 보낼 수 있는 송금 서비스의 규모도 지난 7월 대비 7배 넘게 성장했다. 

회사 측은 올해부터 사용자 결제 경험 확대와 편의성 제고를 위한 노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선 실생활에서 네이버페이를 보다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형 가맹점을 추가하고 교통 카드 기능 추가, 플라스틱 실물 카드 연계를 통해 오프라인으로 사용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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